윈도우2020. 7. 15. 16:10
반응형

윈도우10 크로미움 기반의 새 엣지(Edge) 브라우저를 수동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크로미움(Chromium) 기반의 새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브라우저는 기존의 레거시 엣지를 대체하는 윈도우10의 기본 브라우저로 2020년 1월에 정식으로 출시를 했습니다.

현재 윈도우10 업데이트에 등록이 되어 있기 때문에 대부분 수동으로 설치를 할 필요가 없지만 윈도우 업데이트에 신형 엣지 브라우저 업데이트가 표시되지 않거나 윈도우10이 아닌 다른 구형 OS에 엣지를 설치하고 싶을 때 수동으로 설치를 하면 됩니다.

 

신형 엣지 브라우저의 경우 구글 크롬 브라우저와 비슷한 느낌에 속도도 나쁘지 않고 확장 기능도 많아서 기존의 레거시 엣지 브라우저 보다 평가가 좋은 편에 속합니다.

레거시 엣지의 경우 윈도우10 1903 이후에 기능 개발은 없이 보안 업데이트로 유지만 하고 있어서 보안과 안전성이 신형 엣지가 더 좋은 편입니다.

구형 엣지의 지원이 완전히 종료되면 신형 엣지로 넘어가야 하니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미리 신형으로 넘어가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윈도우10에서 크로미움 기반의 신형 엣지를 설치하면 구형 엣지 대신 신형 엣지로 대체를 해버리기 때문에 구형 엣지가 꼭 필요한 경우 설치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 크로미움 기반의 엣지 브라우저 수동 설치하기

  

https://www.microsoft.com/ko-kr/edge

△ 새 Microsoft Edge 브라우저 다운로드

크로미움 기반으로 만들어진 엣지브라우저의 페이지입니다.

위 페이지에 접속하면 새 엣지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접속한 OS에 맞는 다운로드 버전이 자동으로 표시되니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크로미움 기반의 엣지 브라우저는 윈도우 7, 8, 8.1, 10 / Mac iOS / 안드로이드를 지원합니다.

윈도우10이 아닌 다른 OS의 경우 ∨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가능한 다른 OS 용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 Microsoft Edge 다운로드 창이 나옵니다.

라이선스 내용이 표시됩니다.

'수락 및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설치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됩니다.

 

 

MicrosoftEdgeSetup.exe은 전체 설치 파일이 아닌 다운로드를 해서 설치를 진행하는 설치 관리자 파일입니다.

다운로드해서 실행하거나 바로 실행을 하면 됩니다.

여기서는 '실행'을 클릭해서 바로 실행을 해줬습니다.

바로 실행 시 에러가 나는 경우 '저장' 후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 파일을 실행해 보길 바랍니다.

 

다른 프로그램이나 서비스가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거나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또는 백신 프로그램 때문에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으니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위 사항들을 확인해 보길 바랍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설치용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 과정에 따로 설정하는 것은 없고 바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기존 엣지에 저장되어 있던 즐겨찾기와 설정 등도 추가 작업 없이 자동으로 이전됩니다. 

 

 

크로미움 기반의 신형 엣지로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의 엣지 브라우저 아이콘이 변경되고 신형 엣지가 실행이 됩니다.

시작을 클릭해서 초기 설정을 지정합니다. 

 

 

초기 설정으로 하는 설정은 새 탭 페이지 설정과 로그인 설정입니다.

새 탭 페이지 설정은 이미지형, 콘텐츠형, 심플형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로그인은 원하는 경우만 해주면 됩니다. 

 

 

 

edge://settings/help 페이지에서 설치된 Microsoft Edge의 버전을 확인해 봤습니다.

"이 브라우저는 Chromium 오픈 소르 프로젝트 및 기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라는 문구로 크로미움 기반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엣지 수동 설치 방법은 윈도우10의 경우 자동으로 설치되기 때문에 다른 OS에 엣지를 설치하는 방법으로 더 유용한 방법입니다.

꼭 윈도우10이 아니더라도 크로미움 엣지를 사용해보고 싶으면 위 내용을 참고해서 설치를 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