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2019. 10. 31. 18:31
반응형

윈도우10 19H1에서 원드라이브(OneDrive)를 삭제하고 다시 재설치 하는 방법입니다.

 

원드라이브는 윈도우10에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현재 5GB의 무료 용량을 제공하고 있고 필요시 유료로 용량을 더 늘릴 수 있습니다.

 

윈드라이브는 윈도우가 설치될 때 자동으로 같이 설치되기 때문에 필요 없는 경우에는 사용 안 함 상태로 설정하거나 삭제를 해야 합니다.

요즘은 구글 드라이브 같은 다른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나에게 필요한 클라우드 서비스만 설치하고 나머지는 삭제를 하는 걸 권장합니다.

 

원드라이브 삭제는 윈도우10 th2까지는 앱 및 기능 목록에 원드라이브가 표시되지 않아서 앱 제거 기능으로 제거할 수 없었지만 RS1 버전부터는 앱 목록에 등록돼서 앱 제거 기능으로 삭제가 가능해 졌습니다.

하지만 원드라이브 앱을 삭제해도 탐색기 사이트 패널이나 기타 시스템 영역에 흔적이 남아서 수동으로 삭제를 하는 배치파일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현재 19H1에서는 앱 제거 기능을 사용하면 윈도우 사이드 패널에 흔적도 모두 제거가 되기 때문에 평범하게 앱 목록에서 제거를 하면 됩니다.

앞으로 나올 19H2 이후 버전의 윈도우10에서도 큰 정책 변화가 없다면 계속 앱 목록에서 제거를 하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 원드라이브(OneDrive) 삭제하기

 

 

삭제중 에러를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연결을 끊고 OneDrive 앱을 종료합니다.

 

 

Windows 설정 -> 으로 이동합니다.

 

 

앱 및 기능 탭으로 이동합니다.

 

 

검색 창에 one을 검색해서 'Microsoft OneDrive'를 찾습니다.

Microsoft OneDrive 항목을 클릭하면 제거 버튼이 나옵니다.

제거를 클릭합니다.

 

 

'이 앱 및 관련 정보가 제거됩니다.' 라고 확인 메시지가 나옵니다.

제거를 클릭합니다.

 

 

약간에 시간이 지나면 원드라이브가 제거 완료됩니다.

 

 

윈도우 탐색기의 사이트 패널을 확인해보면 원드라이브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시스템 관련 설정에 원드라이브 관련 정보가 남아 있는 거 같긴 하지만 일반 사용에 지장은 없으니 원드라이브 삭제 스크립트를 사용하지 말고 앱에서 지우면 좋을 거 같습니다.

 

 

※ 원드라이브(OneDrive) 다운로드

 

원드라이브를 삭제했다가 다시 필요한 경우 원드라이브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재설치하면 됩니다.

 

https://onedrive.live.com/about/ko-kr/download/

△ 마이크로소프트 - OneDrive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입니다.

윈드라이브를 제거했지만 설치되어 있는 것으로 인식하고 화면이 표시됩니다.

아래 '다시 설치해야 합니까? 다운로드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를 클릭하면 원드라이브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바로 실행을 해도 되고 저장을 해서 실행을 해도 됩니다.

 

https://go.microsoft.com/fwlink/p/?LinkId=248256

△ 편의를 위한 윈드라이브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원드라이브 설치는 설치 안내를 따라서 하면 되기 때문에 따로 다루지는 않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