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2019. 10. 24. 22:49
반응형

윈도우10에서 최고 관리자 계정인 Administrator로 로그인을 하는 방법입니다.

 

어드미니스트레이터(Administrator) 계정은 윈도우의 최고 관리자 계정으로 윈도우10에서 설치할 때 보안 정책상 활성화되어 있지 않는 계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Administrator 계정을 직접 사용하는 것보다 일반 계정에 관리자 권한을 부여해서 사용하는 걸 권장하고 있습니다.

어드미니스트레이터를 줄여서 어드민(admin)이라고 많이 지칭합니다.

 

그런 경우가 많은 것은 아니지만 일부 프로그램의 설치나 실행을 위해 Administrator 계정이 필요한 경우가 있고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로 인한 시스템 손상의 복구와 권한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도 Administrator 계정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Administrator 계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계정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어드민 계정을 활성화하고 계속 사용하기보다는 필요할 때만 활성화해서 사용하고 다시 비활성화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 윈도우10 Administrator 계정 활성화 하기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위 명령어를 입력하고 실행합니다.

위 스샷처럼 '명령을 잘 실행 했습니다.'라고 나오면 어드민 계정이 활성화 상태로 변경됩니다.

어드민 계정이 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에 Administrator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해집니다.

 

 

※ Administrator 계정으로 로그인하기

 

 

어드민 계정이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에서 시작 -> 계정을 클릭하면 로그인 가능한 계정에 Administrator 계정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dministrator을 클릭하면 어드민 계정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netplwiz 명령어를 사용해서 자동 로그인 설정을 하지 않은 경우 부팅시 로그인 화면에서 Administrator를 선택할 수 있으니 부팅시 Administrator를 선택해서 로그인을 해도 됩니다.

 

 

Administrator 계정으로 처음 로그인하면 계정 준비 과정이 진행됩니다.

권장하지는 않지만 일반 사용자 계정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Administrator 계정을 처음 활성화하면 암호가 없는 상태로 활성화됩니다.

암호가 없어도 사용은 가능하지만 보안을 위해서 꼭 암호를 설정하고 사용하는 걸 권장합니다.

 

 

 

※ Administrator 계정에 암호 설정하기

 

보안을 위해서 꼭 Administrator 계정에 암호를 설정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 한 이후에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제어판을 검색하고 실행합니다.

 

 

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합니다.

사용자 계정을 클릭합니다.

 

 

Administrator 계정으로 로그인된 상태가 아니라면 다른 계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Administrator 계정으로 로그인한 상태로 진행 중이면 바로 암호 만들기를 진행합니다.

 

 

 

Administrator 계정을 선택합니다.

 

 

Administrator 계정 정보를 보면 암호가 없는 상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암호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암호와 암호 확인을 입력해 줍니다.

암호 힌트도 입력을 하고 암호 만들기를 클릭하면 암호 생성 완료입니다.

 

 

Administrator 계정 정보에 암호 사용 표시가 되어 있으면 정상적으로 암호를 사용 중인 상태입니다.

 

 

※ Administrator 계정 비활성화 하기

 

필요가 없을 때 다시 Administrator 계정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입니다.

어드민 계정 비활성화는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진행하는 걸 권장합니다.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no

위 명령어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명령 프롬프트에서 실행합니다.

위 명령어를 실행하면 로그인 목록에 Administrator 계정이 사라진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