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2019. 12. 4. 21:14
반응형

윈도우 7에 엣지(Edge) 브라우저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엣지 브라우저는 윈도우10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대체하기 위해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웹 브라우저입니다.

기존의 엣지 브라우저는 윈도우 10을 위해서 나왔기 때문에 이전 OS를 지원하지 않았었지만 엣지 브라우저 자체가 크로미움 기반으로 변경되면서 윈도우7, 8, 8.1 및 macOS도 지원하게 됐습니다.

 

크로미움 기반의 엣지는 2018년 12월에 발표하고 2019년 4월에 인사이더 프리뷰 버전을 배포해서 지금까지 계속 테스트 중입니다.

크로미움 기반의 엣지는 2020년 1월 15일에 정식 버전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아직 크로미움 기반의 엣지 브라우저는 정식 버전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상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7의 종료와 함께 ie11도 지원이 종료되는데 ie11 대체 목적의 테스트용으로 사용해 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 크로미움 엣지(Edge) 브라우저 다운로드

 

https://www.microsoftedgeinsider.com/ko-kr/

△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인사이더 사이트입니다.

크로미움 기반의 엣지 브라우저를 배포하는 사이트입니다.

메인 페이지에 다운로드 버튼을 사용하면 베타 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microsoftedgeinsider.com/ko-kr/download/

△ 크로미움 엣지 인사이더 프리뷰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크로미움 엣지는 Bata, Dev, Canary 3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Bata는 6주에 한 번씩 업데이트하는 가장 안정적인 버전으로 지금 사용하려면 이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Dev는 일주일마다 업데이트하는 버전으로 베타보다 버전은 높지만 안전성이 떨어집니다.

Canary는 매일업데이트 하는 버전으로 문제가 생길 확률이 아주 높기 때문에 개인 사용자는 테스트 목적이 아니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다운로드 옆에 ▼를 클릭하면 다른 OS 용 (윈도우 8, 8.1, 10, 서버 2008~2012/2016, macOS) 엣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라이선스 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엣지 브라우저의 제품 개선에 도움이 되도록 마이크로소프트에 엣지 사용과 관련된 정보를 보낼지 선택합니다. 원하는 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동의 및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창이 나오면 저장을 하거나 바로 실행을 하면 됩니다.

위 파일은 엣지 브라우저 설치 프로그램입니다.

 

 

※ 크로미움 엣지 설치 및 실행

 

다운받은 MicrosoftEdgeSetupBeta.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보안 경고가 나오면 실행을 클릭해서 넘어갑니다. 

 

 

베타버전이라서 그런지 설치 옵션이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설치 폴더 선택이나 다른 옵션 선택 화면 없이 자동으로 설치가 되고 바로 엣지 브라우저가 실행됩니다.

 

 

엣지 브라우저가 처음 시작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 검색 기록, 암호 등의 정보를 가져올지 그냥 아무것도 없는 상태로 실행할지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데이터를 사용하여 시작'을 선택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에서 즐겨찾기와 검색 기록, 암호 정보를 가져옵니다.

 

 

다음으로 새 탭의 테마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감동적인 사진은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표시해주고 정보는 뉴스 같은 정보가 나오는 페이지를 포커스 됨은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목록을 새 탭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원하는 새 탭을 선택한 후 완료를 클릭하면 처음 실행 설정 완료입니다.

 

 

엣지 브라우저가 실행된 화면입니다.

외관은 크롬 브라우저와 비슷한 모양입니다.

오른쪽 위 메뉴줄에 즐겨찾기, 계정, 오류보고, 메뉴 옵션이 있습니다.

 

 

엣지 정보입니다.

Chromium 기반의 오픈 소스 프로젝트를 사용해서 만들어졌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메뉴 -> 설정을 클릭했을 때 나오는 설정 화면입니다.

설정 앞에 ≡를 클릭하면 추가 설정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 항목들 입니다. 

 

잠깐 사용해 봤는데 정식 버전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아서 많이 안정화됐는지 큰 이상 없이 인터넷을 할 수 있었습니다.

 

2020년 1월 14일에 윈도우 7의 지원이 종료됨과 동시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의 지원도 같이 종료됩니다.

지원이 종료된 이후에도 어쩔 수 없이 계속 윈도우7을 사용하는 경우  브라우저 만이라도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ie11의 경우 아직 지원이 종료되지 않았지만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가 늘어나고 있는 중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