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2019. 9. 17. 13:12
반응형

윈도우10에서 스테레오 믹스가 보이지 않을 때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스테레오 믹스는 녹음 장치로 마이크나 라인인 또는 컴퓨터에서 출력되는 소리들을 하나로 합쳐주는 기능을 하는 장치입니다.

인터넷 방송을 하거나 게임 플레이 화면을 녹화하거나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들을 녹음할 때 소리 입력 장치를 스테레오 믹스로 설정해야 마이크 소리 이외에 컴퓨터에서 출력되는 소리도 합쳐서 녹음이 됩니다.

 

 

우선 녹음 장치 목록에서 빈 공간에 우 클릭하고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에 체크를 해서 스테레오 믹스가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만약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에 체크했을 때 스테레오 믹스가 보이면 아래 작업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위 스샷처럼 사용할 수 없 장치 표시에 체크를 한 상태에서 스테레오 믹스가 보이지 않으면 사운드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윈도우10 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드라이버는 사운드 장치와 코덱에 따라 스테레오 믹스가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위 스샷은 시스템 트레이에 스피커 아이콘을 우 클릭해서 녹음 장치를 클릭하거나 제어판을 검색해서 소리 -> 녹음 탭으로 이동을 하면 볼 수 있습니다.

 

 

◎ 스테레오 믹스 설치

 

여기서는 리얼텍 사운드 카드로 진행합니다.

다른 사운드 카드를 사용 중이면 해당 사운드 카드의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됩니다.

보드 내장의 경우 메인보드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s://rootblog.tistory.com/120
△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High Definition Audio, AC97)

위 링크를 참조해서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합니다.

 

 

윈도우10 32비트/64비트를 구분해서 드라이버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설치 버전인 (Exexutable file)를 받는 걸 추천합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해서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재부팅을 합니다.

설치에 문제가 있다면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를 진행해 보길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녹음 장치를 확인하면 스테레오 믹스가 생긴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테레오 믹스를 사용하려면 스테레오 믹스 장치를 우 클릭하고 사용을 클릭해서 활성화한 후 기본 장치로 설정하면 됩니다.

스테레오 믹스를 사용하지 않으려면 다른 장치를 기본 장치를 설정하거나 스테레오 믹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