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2018. 11. 17. 12:01
반응형

리얼텍 홈페이지 리뉴얼로 변경된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입니다.

 

최근 리얼텍 홈페이지 리뉴얼로 드라이버를 직접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없고 이메일로 다운로드 링크를 받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도 변경이 되서 정리해서 포스팅 합니다.

 

 

※ High Definition Audio

 

HD 오디오 코덱으로 지금 사용하는 컴퓨터에 리얼텍 사운드가 들어가 있다면 대부분 이 드라이버를 받으면 됩니다. 

장치관리자에는 Realtek High Definition Audio로 표시 됩니다.

 

https://www.realtek.com/en/component/zoo/category/pc-audio-codecs-high-definition-audio-codecs-software

△ PC Audio Codecs > High Definition Audio Codecs Software

 

High Definition Audio 드라이버 페이지 입니다.

윈도우, 유닉스, 리눅스 드라이버를 제공합니다.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는 통합 코덱으로 칩셋의 모델명과 상관 없이 리얼텍 제품이면 전부 설치 가능합니다.

32bit , 64bit용을 잘 구분해서 필요한 OS의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리얼텍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는 일반 드라이버로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설정하거나 추가한 기능을 제공하지 않을 수 있다는 안내 입니다.

I accept to the above. 에 체크한 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이메일로 다운로드 링크가 오기 때문에 내가 확인 가능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 해야 합니다.

Download this file을 클릭하면 이메일이 발송 됩니다.

 

※ 다운로드 변동 사항

 

다운로드 변동 사항으로 기존에 이메일로 다운로드 링크를 보내는 방식 이외에 서버에서 직접 다운로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다운로드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판단돼서 직접 다운로드 페이지로 넘어가거나 이메일로 다운로드 링크를 보냅니다.

다운로드를 눌렀을 때 캡챠 화면으로 넘어가면 홈페이지에서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만약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사운드관련 추가 튜닝을 한 제품이라면 메인보드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받는걸 권장 합니다.

 

 

이메일로 다운로드 링크가 발송 되었습니다.

 

 

리얼텍에서 온 이메일을 확인한 내용입니다.

혹시 메일이 오지 않았다면 스팸메일함을 확인해 보길 바랍니다.

 

링크는 5분간 유효하고 한번 다운로드하면 파기됩니다.

Link 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 방지를 위해 캡차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자가 나오면 그대로 입력해주고 연산식이 나오면 계산한 결과를 입력해 줍니다.

Go!를 클릭하면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시작 됩니다.

 

 

 

※ AC'97

 

https://www.realtek.com/en/component/zoo/category/pc-audio-codecs-ac-97-audio-codecs-software

△ PC Audio Codecs > AC'97 Audio Codecs Software

 

구형 오디오 코덱인 AC'97 다운로드 페이지 입니다.

윈도우와 리눅스용 드라이버를 제공합니다.

팬티엄4 시절에 사용됬던 오디오 칩셋으로 지금 컴퓨터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AC 97코덱을 사용하는 구형 컴퓨터일 경우 사용합니다.

다운로드 방식은 위 High Definition Audio Codecs을 받을때와 동일하게 이메일을 사용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