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2019. 5. 12. 14:39
반응형

윈도우10 시스템 트레이 영역에 있는 시계에 초단위를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10에 기본으로 표시되는 시계는 위 스샷처럼 시와 분만 표시되고 초는 나오지 않습니다.

초 단위 표시가 일반적인 상황에는 거의 필요하지 않지만 공연 예매나 정시에 열리는 이벤트에 응모할 때 약간에 도움이 될 수 있어서 필요시에만 미리 활성화하면 좋습니다.

참고로 예매나 이벤트 응모는 서버 시간 기준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내 컴퓨터에 표시되는 시간과는 약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regedit 를 검색해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시스템 트레이에 요일을 추가할 때처럼 형식 사용자 지정 창에서 시간 형식을 조절하면 요일과 다르게 변경사항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레지스트리를 편집해야 합니다.

 

https://rootblog.tistory.com/168

△ 시스템 트레이에 요일 추가하기

시스템 트레이에 날짜 표시에 요일을 표시하려면 위 링크를 참조 바랍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Advanced 경로로 이동합니다.

 

 

Advanced의 내용 빈공간에 우클릭 후 새로 만들기 -> "DWORD(32비트) 값"을 클릭합니다.

 

 

새로 만들어진 항목의 이름을 ShowSecondsInSystemClock로 지정합니다.

새로 만든 ShowSecondsInSystemClock의 값이 0이기 때문에 값을 변경하기 위해 더블 클릭을 합니다.

 

 

값 데이터에 1을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ShowSecondsInSystemClock 항목의 값이 1로 변경 되었습니다.

 

위 상태일 때 윈도우를 재부팅 하거나 재로그인을 해줍니다.

탐색기(explorer)를 재시작 해도 됩니다.

 

 

시간에 초단위가 추가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를 다시 보이지 않게 하려면 다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해서 ShowSecondsInSystemClock 항목의 값을 0으로 변경하거나 ShowSecondsInSystemClock항목 자체를 삭제하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