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2019. 5. 2. 19:58
반응형

2019년 5월 윈도우10 정기 업데이트 관련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발표한 공식 주의 사항입니다.

 

2019년 5월 윈도우10 정기 업데이트에 문제가 발견돼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 알림이 나왔습니다.

5월 업데이트의 문제 증상은 USB 저장 장치를 연결한 상태에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면 진행이 되지 않고 에러가 출력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en-us/help/4500988/windows-update-blocked-because-of-drive-reassignment

△ (Windows Insider Program) "This PC can't be upgraded to Windows 10" error on a computer that has a USB device or SD card attached (영문 페이지)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4500988/windows-update-blocked-because-of-drive-reassignment

△ (Windows 내부 프로그램) USB 장치 또는 SD 카드를 연결 하는 컴퓨터에서 "이이 PC 10 Windows로 업그레이드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한글 페이지)

 

이번 업데이트 문제와 관련된 공식 페이지 링크입니다.

한글 페이지는 자동 번역기능을 사용해서 내용에 어색함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윈도우10 2019-05 업데이트 문제점 정리

 

공식 페이지에 나와있는 증상입니다.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고 업그레이드를 할 수 없다는 에러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이번 5월 업데이트 에러의 원인을 요약하면 업데이트 중에 윈도우가 설치된 C 드라이브를 제외한 다른 드라이브의 문자를 재할당해버리는데 이때 잘못된 드라이브 명을 할당받으면 에러가 나고 업데이트를 실패하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USB 메모리나 SD, MicroSD 카드 등의 이동식 저장 장치가 컴퓨터에 연결된 상태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높은 확률로 잘못된 드라이브 명을 재할당 받게 된다고 하는 거 같습니다.

 

 

공식 해결 방법입니다.

USB 메모리와 SD 카드등의 모든 이동식 외부 저장 장치를 제거한 후 다시 2019년 5월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내부에 연결되어 있는 SSD, HDD의 경우에도 C 드라이브를 제외한 다른 드라이브의 드라이브 명이 변경될 수도 있다고 하니 업데이트 이후에 드라이브명이 변경된 게 없는지 확인해 보는게 좋습니다.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를 사용 중인 경우 패치 전에 미리 컴퓨터에 연결된 이동식 저장장치가 없는지 확인을 해서 에러 없이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