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2013. 5. 18. 19:29
반응형

윈도우7 탐색기에 있는 검색기박스에 검색을 하면 검색기록이 남아 있는데 이걸 제거 하는 방법입니다.
개인용 컴퓨터라면 대부분 검색로그가 노출되도 상관은 없지만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의 경우 사생활 보호나 보안때문에 검색기록이 노출되는걸 꺼릴수 있는데 이럴때 사용하면 됩니다.




탐색기에서 검색을 하면 최근에 검색한 키워드가 보여지게 되어 있습니다.



검색기록은 레지스트리에 저장이 되어있기때문에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야 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regedit.exe를 실행해서 레지스크리 편집기를 실행 시킵니다.



왼쪽 탐색 창에서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WordWheelQuery
위치로 이동을 합니다.



(기본값)을 제외한 모든 영역을 선택하고 삭제를 합니다.
위에 값들이 검색기록을 바이너리 값으로 저장한 모습입니다.



레지스트리 값을 지울때 경고가 나옵니다.
를 선택합니다.




위에 스샷처럼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WordWheelQuery 경로에 값이 (기본값)만 남아 있으면 검색기록이 모두 지워진 상태가 됩니다.



탐색기 검색박스에서 확인해보면 검색기록이 사라진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검색을 하면 레지스트리에 값이 다시 추가되게 됩니다.
검색기록을 아예 저장 안 하려면 아래 내용을 참조해서 로컬 그룹 정책을 설정해야 합니다.


■ 탐색기 검색기록을 사용 안해서 저장 안 하는 방법


탐색기록을 저장 하지 않기 위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실행에 gpedit.msc 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왼쪽 탐색창에서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탐색기 로 이동을 하고 오른쪽 창에서 Windows 탐색기 검색 상자에 최근 검색 항목 표시 안 함 을 찾아서 더블 클릭을 합니다.




Windows 탐색기 검색 상자에 최근 검색 항목 표시 안 함 의 속성창이 나옵니다.
구성 되지 않음 아래 있는 사용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위에 스샷처럼 Windows 탐색기 검색 상자에 최근 검색 항목 표시 안 함 의 상태가 사용으로 표시되면 완료 입니다.
위 설정을 하면 탐색기의 검색박스에 레지스트리에 검색한 기록이 있어도 최근에 검색한 항목을 표시하지 않고 새로 검색하는 항목도 레지스트리에 저장하지 않게 됩니다.
단 위에 설정을 하기 전에 검색했던 내용은 레지스트리에 그대로 남아 있는 상태니 레지스트리에 내용을 지우고 위에 설정을 진행 하는걸 추천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