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2019. 1. 16. 20:28

윈도우10 디펜더를 완전히 꺼서 사용 안 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10에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는 디펜더는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으로 기본 설정에서는 실시간 보호만 일시 중지 시킬 수 있고 디펜더를 완전히 사용 안 하도록 끌 수가 없습니다.

디펜더 사용을 완전히 중지하려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설정해야 합니다.

 

https://rootblog.tistory.com/109
△ 윈도우 홈 버전에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설치하기

윈도우10 홈 버전을 사용 중이면 위 링크를 참조해서 로컬 그룹 정책기를 우선 설치해 줍니다.

 

윈도우 디펜더는 운영체제 보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백신 프로그램으로 대체할 수 있는 다른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끄지 않고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검색에 gpedit.msc를 입력해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으로 이동합니다.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사용 안 함" 항목을 더블 클릭합니다.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사용 안 함의 설정을 구성되지 않음에서 "사용"으로 변경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설정이 완료된 후 Windows 보안의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항목을 확인합니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가 조직에서 관리됩니다."라고 나오면 정상적으로 디펜더가 완전히 중지된 상태입니다.

다시 디펜더를 사용하고 싶으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사용 안 함" 값을 "구성되지 않음"으로 되돌리면 됩니다.

 

 

https://rootblog.tistory.com/136
△ 윈도우10 디펜더 실시간 보호 끄기

 

https://rootblog.tistory.com/137

△ 윈도우10 디펜더 예외 설정하기

 




Posted by 천지무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