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2018. 12. 21. 16:40
반응형

윈도우10의 빠른 시작 기능을 끄는 방법입니다.

 

빠른 시작은 윈도우10에 생긴 옵션으로 부팅을 빠르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컴퓨터 사용 환경이 빠른 시작이 가능한 경우 기본값으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윈도우10의 빠른 시작은 최대 절전모드처럼 시스템을 종료할 때 정보를 저장한 후 다음 부팅 시 저장한 정보를 불러와서 부팅 속도를 단축시키는 기술입니다.

최대 절전 모드와 다른점은 사용중인 작업 내용을 제외한 하드웨어 정보와 부팅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 저장합니다.

 

빠른 시작을 사용해서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윈도우 기본값이 권장인 만큼 그냥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기능을 꺼주는게 좋습니다.

특히 SSD에 윈도우 설치하고 사용한다면 빠른 시작 기능을 꺼도 부팅 속도는 얼마 걸리지 않습니다.

 

빠른 시작을 사용하면 부팅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지만 일부 하드웨어와의 호환성 문제가 발생해서 윈도우 부팅 과정이 불안정해지거나 메인보드가 빠른 시작 기능을 잘 지원 못해서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WOL 기능과 충돌이 나서 WOL이 정상 동작을 안 하거나 원하지 않는 신호에 부팅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무조건 끄고 사용을 하는 편입니다.

 

 

※ 윈도우10 빠른 시작 끄기

 

Windows 설정 -> 시스템으로 이동합니다.

 

 

전원 및 절전 탭의 관련 설정 아래 있는 추가 전원 설정을 클릭합니다.

 

 

전원 옵션 설정창 입니다.

오른쪽에 전원 단추 작동 설정을 클릭합니다.

 

 

종료 설정에 빠른 시작 켜기 옵션이 보이지만 수정이 불가능한 상태로 나옵니다.

위에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빠른 시작 켜기(권장)에 체크를 해제한 후 변경 내용 저장을 하면 설정 완료 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