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2018. 4. 5. 20:28
반응형

프로세스에 상주하고 있는 IMGSF50Svc.exe, IMGSF50Start_x64.exe, IMGSF50Start_x86.exe *32 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IMGSF50Svc는 Image SAFER 5.0 Service로 보통 관공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같이 설치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제거 목록에서 관공서에 들어갈때 설치했던 보안 프로그램을 모두 제거해도 해당 프로그램의 파일은 삭제 되지 않고 서비스에 자동실행이 등록 되어 컴퓨터를 켤때 마다 실행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악성코드 같은 나쁜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간혹 특정 프로그램과 충돌을 일으킬 때도 있고 시스템 자원도 조금 사용하기 때문에 필요가 없다면 꺼주면 좋습니다.

 

 

프로세스에 IMGSF50Svc.exe, IMGSF50Start_x64.exe, IMGSF50Start_x86.exe *32 3가지 프로세스가 실행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32비트 OS를 사용한다면 IMGSF50Start_x64.exe는 없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항목에서 Image SAFER 5.0 Service 를 찾습니다.

상태가 시작됨이고 시작유형이 자동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중지를 눌러서 서비스를 중지하면 위 3가지 프로세스 모두 종료가 됩니다.

자동시작을 끄기 위해서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고 적용을 클릭 합니다.

 

 

설정이 완료된 사진입니다.

재부팅을 해도 IMGSF50Svc.exe가 실행 되지 않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다시 관공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다시 활성화가 됩니다.

만약 자동으로 활성화가 안되면 서비스에서 시작을 해주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