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2018. 1. 15. 21:46
반응형

 

멜트다운과 스펙터 보안이슈에 대해 해당 보안패치가 적용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Ashampoo에서 만든 Spectre Meltdown CPU Checker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멜트다운 보안이슈는 윈도우 보안업데이트를 하고 스펙터 보안 이슈는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하면 안전함(Safe)으로 나옵니다.

 

 

※ Ashampoo Spectre Meltdown CPU Checker

 

https://www.ashampoo.com/en/usd/pin/1304/security-software/spectre-meltdown-cpu-checker

△ 홈페이지 입니다.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고 지원 OS는 윈도우 7, 8, 8.1, 10 입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실행합니다.

Start security check를 클릭하고 잠시 기다리면 결과가 나옵니다.

 

 

결과 화면입니다.

전 구형 보드라서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나온게 없기 때문에 위 결과 처럼 나왔습니다.

Spectre는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필요하고 Meltdown은 윈도우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 Spectre Meltdown CPU Checker 실행 에러 해결

 

 

윈도우 10에서 실행을 하면 특별한 문제가 없이 잘 실행 되지만 윈도우 7이나 8에서 실행을 하면 위 에러 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Please install Windows Management Framework version 5 or higher and try again" 에러가 나는 이유는 프로그램이 실행하는데 Windows Management Framework 5버전 이상이 필요한데 설치가 안 돼있기 때문입니다.

 

 

https://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54616

△ Windows Management Framework 5.1

위 링크에서 해당 OS에 맞는 버전으로 다운을 합니다.

 

 

Windows Management Framework를 설치합니다.

 

 

설치후에는 반드시 재부팅을 해야 합니다.

 

 

Windows Management Framework 5.1를 설치후에 정상적으로 결과가 나오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혹 Error during the vulnerability check. 에러가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정확한 에러의 원인은 모르겠지만 그냥 몇번 다시 실행하다 보면 정상적으로 결과과 나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