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2019. 8. 8. 10:49

윈도우 디펜더나 MSE(Microsoft Security Essentials)의 자동 업데이트가 무한 실패할 때 수동으로 업데이트해서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에는 바이러스와 맬웨어 방지를 위해서 윈도우7에는 Windows Defender 와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를 윈도우 8.1과 10에는 Windows Defender를 무상으로 기본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른 백신 프로그램들과 마찬가지로 윈도우 디펜더도 최신 버전으로 유지해야 최신 바이러스와 맬웨어들을 방어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서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하는데 간혹 문제가 생겨서 업데이트 실패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조금 시간이 지나서 다시 업데이트를 시도하면 설치가 되지만 간혹 무한 업데이트 실패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수동으로 패치 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최신 버전으로 디펜더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에서 Windows Defender Antivirus 및 기타 Microsoft 맬웨어 방지용 보안 인텔리전스 업데이트가 무한히 업데이트 실패되고 있는 스샷입니다.

업데이트 명이 "Windows Defender Antivirus정의 업데이트"에서 "Windows Defender Antivirus용 보안 인텔리전스 업데이트"로 변경된 후 두 번째 업데이트였는데 다운로드에서 % 가 올라가지 않고 계속 실패를 했습니다.

업데이트 실패 코드는 80070002로 원인을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나옵니다.

 

 

◎ Windows Defender Antivirus 및 MSE 수동 업데이트

 

https://www.microsoft.com/en-us/wdsi/definitions

△ Security intelligence updates for Windows Defender Antivirus and other Microsoft antimalware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디펜더 및 기타 마이크로소프트 맬웨어 방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안내 페이지입니다.

 

위 페이지에서 Manually download the update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Manually download the update에서 최신 업데이트 패치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최신 업데이트의 버전과 릴리스 날짜를 확인해서 내가 사용 중인 디펜더의 정의 버전보다 높을 때만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사용 중인 OS 버전과 제품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실행을 하면 설치가 됩니다.

설치 중간에 따로 화면이 나와서 클릭하는 것 없이 조용하게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혹시 설치가 안돼는 경우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보길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됐는지 확인하려면 디펜더의 정의 버전이 바뀌었는지 확인해 보면 됩니다.

 

최신의 바이러스와 랜섬웨어, 악성코드 등을 방어하기 위해서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은 항상 최신 버전을 유지해야 합니다.

디펜더 업데이트가 에러 난다고 그냥 구 버전을 사용하지 말고 수동 업데이트를 해서 항상 최신 버전을 유지하는 게 좋겠습니다.




Posted by 천지무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