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2019. 3. 6. 22:42
반응형

윈도우10에서 사용하지 않는 백그라운드 앱을 중지시키는 방법입니다.

 

윈도우10의 특정 앱들은 앱의 빠른 실행과 상태 유지를 위해서 앱이 실행 중은 아니지만 백그라운드에서 동작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앱이 돌아가기 때문에 앱을 실행되어 있는 것보다는 시스템의 자원을 덜먹지만 아예 안 먹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시스템의 가용자원을 늘리기 위해서 필요없는 앱은 백그라운드에서 동작하지 않도록 설정해 주는 게 좋습니다.

불필요한 앱의 백그라운드 동작을 막으면 시스템의 자원 소모가 줄어 들어서 윈도우가 좀 더 가볍고 빨라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의 백그라운드 앱 설정을 사용하면 앱 별로 백그라운드 동작의 허용 여부 결정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설정 -> 개인 정보로 이동합니다.

 

 

백그라운드 앱 탭으로 이동합니다.

백그라운드 앱과 백그라운드에서 실행할 수 있는 앱 선택 항목이 제공됩니다.

 

백그라운드 앱은 백그라운드 동작 기능을 사용할 지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실행할 수 있는 앱 선택은 앱 별로 백그라운드 동작의 허용 여부를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백그라운드 앱을 끔으로 설정하면 모든 앱의 백그라운드 동작을 허용하지 않도록 설정됩니다.

백그라운드 동작이 필수인 앱이 있는 경우 이 설정은 켬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모든 앱의 백그라운드 동작을 끔으로 설정해도 실제 컴퓨터 사용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실행이 조금 느려지는 프로그램이 있을 수는 있지만 SSD를 사용 시에는 체감하기 힘든 정도의 차이입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실행할 수 있는 앱 선택 옵션을 사용하면 원하는 앱만 선택해서 백그라운드 동작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의 경우 확장 프로그램과 다운로드가 백그라운드에서 동작할 수 있어서 웹브라우저들은 켬으로 설정을 했습니다.

끔으로 설정해도 앱에서 필요하면 자동으로 켬으로 변경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위 목록에 있는 모든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동작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위 설정은 앱의 백그라운드 동작을 허용할지만 설정하는 것이고 실제 백그라운드 동작은 앱의 필요에 따라 활성화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