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2019. 2. 15. 14:07
반응형

sni 차단을 우회할 수 있는 GoodByeDPI GUI 버전의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입니다.

 

GoodByeDPI GUI 버전은 CUI 방식의 GoodByeDPI를 사용하기 쉽도록 GUI 방식으로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GoodByeDPI는 러시아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DNS 차단이나 SNI 차단(https 차단) 등의 패킷을 분석해서 차단하는 방식을 우회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이름의 DPI(Deep Packet Inspection)는 심층 패킷 분석이란 뜻으로 SNI 차단, https 차단 같은 중간에서 패킷을 가로채고 분석해서 차단하는 방식을 묶어서 의미합니다.

작동 방식은 중간에 패킷을 가로챈 이후 원래 결과보다 더 빠르게 돌아오는 더미 결과를 차단하거나 중간에서 패킷을 분석하기 어렵도록 보내는 패킷을 변조해서 통신하도록 도와주는 방식입니다.

 

https://namu.wiki/w/GoodbyeDPI

△ 나무위키 - GoodbyeDPI

GoodbyeDPI의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를 참조하길 바랍니다.

 

 

※ GoodByeDPI GUI 다운로드

 

https://github.com/Include-sys/GUI-for-GoodbyeDPI/releases

△ 깃 허브 GoodByeDPI GUI 페이지 입니다.

최신 버전을 32비트와 64비트를 확인해서 다운 받으면 됩니다.

이 글을 포스팅 하는 시점에 최신 버전은 1.0.2 입니다.

 

https://github.com/Include-sys/GUI-for-GoodbyeDPI/pull/2

△ 한글 지원에 관련된 페이지 입니다.

bora-dong님이 한글 언어팩을 제작했고 프로그램 제작자가 주말에 새버전을 발표한다고 합니다.

정식 한글을 원하는 경우 조금 기다렸다가 다운 받길 바랍니다.

 

https://rootblog.tistory.com/146

△ GoodbyeDPI GUI v1.0.3 정식 한글판

버전 1.0.3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정식으로 한글을 지원합니다.

1.0.3 버전에 대한 정보는 위 링크를 참조하길 바랍니다.

 

 

 

GoodByeDPI GUI 사용방법

사용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만약 프로그램 실행이 되지 않으면 아래 문제 해결 부분을 참고하길 바랍니다.

Start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DNS나 SNI 등의 모든 차단에 대해서 우회 접속이 시작됩니다.

파라미터는 기본값으로 설정해도 잘 동작합니다.

조금 더 자세히 설정을 하고 싶으면 옵션에서 나만의 파라미터 설정을 만들고 사용하면 됩니다.

만약 동작이 되지 않아도 아래 문제 해결 부분을 참고하길 바랍니다.

 

 

사용을 중지하고 싶을 때는 Stop을 클릭하면 바로 윈도우 기본 설정으로 돌아갑니다.

 

 

프로그램을 닫아도 시스템 트레이 영역에 상주하고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동작합니다. 

 

 

프로그램을 완전 종료 하기 위해서는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아이콘에서 Exit를 해야 합니다.

 

 

◎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하기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해서 부팅 시 자동으로 실행되게 하는 방법입니다. 

 

Settings을 클릭해서 환경설정 창을 엽니다.

 

 

Software Settings 탭에서 Add Startup에 체크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만 되고 동작이 바로 되지는 않습니다.

 

 

 

※ 문제 해결

 

◇ 프로그램 실행 에러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 메시지가 나오고 실행이 안 되는 경우 해결 방법입니다.

위 에러는 GoodbyeDPI GUI 프로그램이 실행할 때 필요한 비주얼 C++ 2017 라이브러리가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생기는 에러입니다.

 

https://rootblog.tistory.com/77

위 링크의 Microsoft Visual C++ 2017 항목을 설치하면 됩니다.

2017을 설치해도 안되면 2015도 설치해보길 바랍니다.

 

 

◇ Process failed to start: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Start를 클릭하면 동작이 되지 않고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다는 에러가 나는 경우입니다.

위 에러는 GoodbyeDPI GUI 프로그램이 위치한 경로 중간의 폴더 중에 폴더 이름에 공백이 있으면 생기는 에러입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된 경로 중간에 있는 모든 폴더의 이름에 공백을 없애 주면 해결됩니다.

 

특이하게 공백이 한 칸( )인건 안되는데 공백이 두 칸(  )일 경우에는 1개가 있으면 실행되고 2개가 있으면 실행이 안 됩니다.

규칙성을 찾기 보다 그냥 공백을 모두 제거하는 걸 추천합니다.

혹시 공백을 제거해도 안되면 한글도 제거를 해보길 바랍니다.

 

 

◇ Error opening filter: There are no more endpoints available from the endpoint mapper.

윈도우 7에서만 생기는 에러입니다.

SHA256 디지털 서명에 대한 지원이 없어서 WinDivert 드라이버를 로드할 수 없어서 생기는 오류입니다.

해결 방법으로 KB3033929를 설치하거나 윈도우 업데이트를 모두 하면 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6078
△ Windows 7용 보안 업데이트(KB3033929)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6148
△ x64 기반 시스템용 Windows 7 보안 업데이트(KB3033929) 

 

 

◇ 한글 버전 사용시 동작 이상

한글 버전 사용시 동작에 이상이 있다면 1.0.2 영문버전을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한글화 버전이 사용 환경에 따라 문제가 생기고 해결이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 기타 이상

프로그램 동작 중에 인터넷 반응이 심하게 느려지거나 동작으로 표시되고 있는데 실제 차단 우회가 안될 경우 백신 프로그램이 GoodbyeDPI GUI를 차단 중이 아닌지 확인을 해보는 게 좋습니다.

특히 랜섬웨어 방어용 기능이 차단을 하고 있는 경우가 종종 있는 거 같습니다.

 

 

 

https://rootblog.tistory.com/153

△ GoodbyeDPI 사용방법

GoodbyeDPI GUI가 무슨 방법을 사용해도 실행이 안되는 경우 위 링크를 참조해서 일반 GoodbyeDPI 버전을 사용해 보길 바랍니다.

 

 

https://rootblog.tistory.com/144

GoodbyeDPI GUI 내부버전 업그레이드 하기

혹시 GoodbyeDPI GUI로 우회가 안될 경우 위 방법으로 내부 버전을 업그레이드한 후 다시 시도를 해보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 다른 SNI 차단 우회

 

https://rootblog.tistory.com/142

△ MTU 설정

 

https://rootblog.tistory.com/189

△ 파이어폭스 우회 설정 방법 정리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