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2018. 12. 11. 21:13
반응형

speedtest.net 사이트의 해외 속도측정 서버를 사용해서 인터넷 속도 테스트를 하는 방법입니다.

 

유튜브와 넷플릭스, 온라인 게임등의 이유로 해외 인터넷 속도가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유튜브나 해외 온라인 게임을 할 때 끊킴이 발생하는 경우 대부분은 일시적인 현상이라서 시간이 조금 지나면 해결 되지만 계속 끊킴이 지속될 경우 해외망 속도 테스트를 해보는게 좋습니다.

 

내가 사용하는 인터넷의 해외 통신 속도를 측정해서 Ping값과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를 확인해서 해외 라인에 문제가 있는지 예측을 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테스트 결과 이상이 있다고 판단 될 경우 경우 인터넷 서비스 업체에 문의해서 점검을 받아보는게 좋습니다.

인터넷 제공업체의 해외망 라인 부족으로 특정 시간대만 사람이 몰려서 계속 끊킴이 발생한다면 통신사를 변경하는게 가장 좋은 해결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속도 테스트 결과는 서버 상태에 따라 다르게 나올 수 있으니 여러 시간대와 다양한 서버로 테스트 해봐야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 시간대로 테스트하는 이유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시간대에는 측정 서버에 부하가 많이 걸려서 최대 속도를 못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 서버로 테스트하는 이유는 서버가 포화 상태거나 서버와 통신하는 중간 라우팅 과정에 장애가 있어서 속도가 안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https://www.speedtest.net/ko

△ 세계 여러 나라의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SpeedTest 사이트 입니다.

접속한 지역에 맞춰서 최적화된 서버가 기본 테스트 서버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국내 접속은 기본값이 국내 서버로 선택이 되기 때문에 Change Server를 클릭해서 서버 선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서버 선택 화면입니다.

측정가능한 모든 서버가 나오는건 아니고 측정 지역 주변의 서버들을 보여 줍니다.

우리나라는 서울, 김해 서버가 보이고 중국, 일본, 러시아 서버도 표시가 됩니다.

 

검색창에 측정을 원하는 지역의 도시명을 검색합니다.

국가 이름으로 검색할 경우 서버 이름에 국가명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면 나오지 않기 때문에 검색결과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국가의 도시명으로 검색을해서 해당 도시에 있는 서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의 Los Angeles(로스앤젤레스)를 검색한 화면입니다.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속도 측정 서버의 목록이 표시됩니다.

여러 서버들 중 측정에 사용할 서버를 선택합니다.

지역에 따라 측정 서버가 없을수도 있으니 그런 경우 인근 다른지역을 검색해보는게 좋습니다.

 

 

측정 서버가 변경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를 클릭하면 속도 측정이 시작됩니다.

 

 

속도 측정 결과 입니다.

해외망이다 보니 국내에 비하면 Ping은 높고 업, 다운 속도는 낮게 측정이 됩니다.

손실률도 나오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나오지 않습니다.

 

 

※ 넷플릭스 속도 테스트

넷플릭스의 한국 서버가 없어서 해외 서버로 속도 측정하는걸 이용한 해외망 인터넷 속도 테스트 입니다.

 

 

https://fast.com/

△ Netflix 에서 제공하는 속도 테스트 사이트 입니다.

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 속도 측정이 시작됩니다.

테스트가 끝나면 상세 정보 보기를 클릭해서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정보 입니다.

지연시간과 업로드 다운 로드 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버는 미국에 있는 서버로 측정이 됩니다.

설정을 클릭하면 속도테스트에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설정 화면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