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2019. 4. 6. 17:29
반응형

구글 Gmail의 로그인 기록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인증용으로 사용하는 이메일의 경우 만약을 상황을 대비해서 보안이 아주 중요한데 모바일 안드로이드 사용이 증가하면서 Gmail을 2차 본인 확인용 메일로 사용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내 Gmail 계정의 로그인 기록을 확인하면 누군가 계정을 해킹하지 않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구글 Gmail 로그인 기록 확인하기

 

 

https://mail.google.com/mail/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고 Gmail로 이동합니다.

 

편지함 오른쪽 아래 보면 "마지막 계정 활동"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세부정보를 클릭하면 로그인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로그인 정보 저장 기간을 넘도록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마지막 계정 활동 항목 자체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로그인이 오랫동안 없었던 것이기 때문에 해킹을 당한 적은 없다고 판단해도 됩니다.

마지막 계정 활동 항목을 나오게 하려면 인터넷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잠시 뒤에 다시 로그인을 하면 마지막 계정 활동이 생기고 방금 전에 접속했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계정의 활동" 내용입니다.

최근 활동에서 로그인했던 기기의 종류, IP 주소, 날짜/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모든 Gmail 웹 세션에서 로그아웃'을 사용해서 연결 중인 세션을 한 번에 종료할 수 있습니다.

 

로그에 내가 알지 못하는 접속 기록이 있는 경우 해킹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해킹의 의심될 경우 우선 복잡한 비밀번호로 변경한 후 계정 정보에 변경된 것이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Gmail 보안 도움말

 

https://support.google.com/mail/answer/7036019?
△ Gmail 보안 도움말

Gmail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구글에서 제공하는 도움말 페이지입니다.

해킹 의심이나 실제 피해가 생긴 경우 우선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위 페이지에 나오는 보안 진단을 한 후 보안 강화를 위한 설정을 하는 걸 권장합니다.

국내 포털과 다르게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에 신고하라는 말은 없는데 필요하면 문의를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