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2019. 4. 5. 19:36
반응형

다음(Daum)에 로그인 기록을 조회하고 국가별 로그인 허용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계정에 보안을 위해서 내가 사용하는 사이트의 계정을 해커가 해킹 했는지 알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 중 하나가 로그인 기록을 조회해 보는 방법입니다.

다음에서 제공하는 로그인 기록은 접속에 성공했던 모든 날짜와 시간, 접속 IP를 보여주기 때문에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로그인을 한 경우 알 수가 있습니다.

단, 공용 컴퓨터에 아이디/비밀번호를 저장한 경우 해커가 아니라도 다른 사람도 내 계정에 로그인을 할 수 있으니 공용 컴퓨터에서는 아이디/비밀번호 저장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국가별 로그인 허용은 내 계정에 일반 그인이 가능한 국가를 지정할 때 사용합니다.

해외에서 내 계정의 해킹을 시도하는 걸 차단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설정이라서 IP 주소 기반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VPN을 사용해서 국내 IP로 우회해서 해킹을 시도하는 경우에는 소용없는 옵션입니다.

하지만 중국에서 시도하는 무차별 해킹 시도를 막기 위해서는 필수로 설정을 해두는 게 좋습니다.

 

 

※ 로그인 기록 확인하기

 

 

https://www.daum.net/

다음 사이트에 접속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내 정보 영역에서 "내정보"를 클릭해서 내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내 정보 홈 페이지입니다.

여기서 국가별 로그인 허용과 로그인 기록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기록을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 기록 항목에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기록 페이지입니다.

PC와 모바일을 구분해서 표시를 해줍니다.

로그인에 성공한 경우에만 표시를 해주고 로그인에 실패한 경우는 나오지 않습니다.

표시되는 내용은 날짜와 시간, 접속 IP 주소와 접속한 국가입니다.

기간을 지정하면 최근 3달 이내의 로그인 기록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내가 하지 않는 로그인 기록이 있는 경우 추가적인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우선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개인 정보가 변경된 게 없는지 확인한 후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https://cyberbureau.police.go.kr/)에 해킹 의심 신고를 하는게 좋습니다.

다음에는 수사권이 없기 때문에 문의를 해볼 수는 있지만 해킹 관련 수사를 해주지는 못합니다.

 

https://member.daum.net/login/history.daum
△ 로그인 기록 페이지 링크

 

 

로그인 기록 페이지의 "현재 로그인 정보"를 클릭했을 때 나오는 현재 로그인 정보 페이지입니다.

현재 다음 사이트에 로그인되어 있는 모든 기기의 정보를 보여 줍니다.

로그아웃을 하지 않고 인터넷 브라우저를 종료한 경우 바로 로그아웃이 되는게 아니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야 로그아웃이 되기 때문에 위 스샷처럼 접속되어 있는 것으로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로그아웃 되지만 "모든 기기를 로그아웃" 버튼을 사용해서 현재 접속 이외의 모든 로그인을 한번에 로그아웃 해주는 게 좋습니다.

 

 

※ 국가별 로그인 허용 설정하기

 

 

내정보 홈페이지에서 "국가별 로그인 허용"으로 이동합니다.

허용 국가 설정을 "허용 국가 지정"으로 설정하고 대한민국을 추가해 줍니다.

최대 5개의 국가를 지정할 수 있으니 다른 나라에 방문할 일이 있을 경우 해당 나라를 추가한 후 해외로 가면 됩니다.

 

허용하지 않은 국가에서 로그인을 시도할 경우 아래 본인 확인 정보를 사용해서 추가적인 본인확인을 하게 되니 본인 확인 정보를 최신으로 유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https://member.daum.net/security/country.daum
△ 국가별 로그인 허용 페이지 링크

 

로그인 기록은 계정에 보안을 위해서 특별한 징후가 없더라도 가끔 확인을 해보는 게 좋습니다.

국가별 로그인 허용 설정은 해킹에 위험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꼭 설정을 하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