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랜섬,악성코드2017. 6. 20. 22:05
반응형

 

Av-Test에서 제공하는 백신 평가 차트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https://www.av-test.org/en/antivirus/

△ Av-Test 백신 평가 차트 페이지 입니다.

여러 무료,유료 백신들을 항목별로 평가해서 차트로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할 백신 프로그램을 선택할 때 참고하기 좋은곳 입니다.

 

 

◎ OS별로 백신 평가 확인

 

페이지에 접속하면 위 스샷처럼 4가지 항목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모바일, 가정용 윈도우, 가정용 맥, 기업용 윈도우 4가지 분류를 제공합니다.

여기서는 가정용 윈도우로 확인을 하겠습니다.

 

 

HOME USER Windows 를 선택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여기서 위에 View indivdual manufacturers 를 선택하면 특정 백신의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윈도우 종류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AV TEST 에서는 윈도우 xp, Vista , 7 , 8/8.1 , 10 의 결과를 제공합니다.

OS 별로 결과가 다르기 때문에 결과를 원히는 OS를 선택합니다.

 

 

 

윈도우 10을 선택 했을때의 스샷입니다.

평가를 했던 시기의 날짜도 선택이 가능 하므로 예전 자료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참고로 시기별로 백신의 평가도 계속 바뀌게 되는데 백신을 선택할때 참고하길 바랍니다.

 

기본적인 차트는 이름순으로 정렬이 되어 있습니다.

Name(이름) , Protection(보호) , Performance(성능) , Usability(사용자 편의성)의 4가지로 정렬이 가능합니다.

 

Protection 은 백신 프로그램이 여러 상황에서 시스템을 보호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테스트 방법은 감염되지 않은 시스템에 여러 공격 시나리오를 시뮬레이트해서 어느정도 보호가 되는지를 확인 한다고 합니다.

Performance는 백신 프로그램의 얼마나 가볍고 빠른지의 성능을 기준으로 평가를 합니다.

백신 프로그램이 시스템 속도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는 항목으로 인터넷에서 파일 다운로드하거나 로컬 및 네트워크에서 파일 복사,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등을 할때 백신이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좋은 백신이라면 시스템을 잘 보호하면서도 시스템에 속도 저하를 가져오지 않아야 하는데 대부분의 높은 보호능력은 시스템이 무거워 지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하지만 이 정도가 백신마다 차이가 나기 때문에 더 선호하는 기준으로 백신을 선택하면 좋을꺼 같습니다.

Usability는 사용자 편의성을 말합니다.

일반 메시지나 경고 메시지 바이러스 검사 중에 이상이 검출됐을 때 대처 방법에 대한 안내 등 사용자 편의성이 얼마나 좋은지를 평가합니다.  

 

 

Protection 기준으로 정렬된 화면입니다.

참고로 이 화면도 Protection 우선의 이름순 정렬이기 때문에 상위에 위치해 있다고 최고의 평가를 받은 백신이라고 할수 없습니다.

AV-Test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백신은 중간 아이콘에 TOP가 표시 되어 있습니다.

TOP 아이콘이 있는 제품들이 3가지 항목이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은걸 알 수 있습니다.

각 백신별로 평가받은 세부 내용이 알고 싶으면 ●●●●●● 부분을 눌러보면 됩니다.

 

 

평가 세부 내용입니다.

각 항목별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특정 백신의 평가 결과만 확인하기

 

View indivdual manufacturers 를 클릭하면 여러 백신들이 표시가 됩니다.

원하는 백신을 클릭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를 선택했을때 결과 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제품만 표시가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