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2015. 9. 28. 12:48
반응형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완전히 삭제하는 Display Driver Uninstaller (DDU) 다운로드 및 간단 사용방법입니다.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가 새로 나와서 버전업을 할때나 다른 그래픽카드로 교체하기위해 기존에 드라이버를 완전히 삭제하고 싶을때 사용하는 Display Driver Uninstaller 속칭 DDU 입니다.

흔히 말하는 VGA 드라이버가 꼬여서 이상 증상을 보일때도 사용하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Intel, Nvidia, AMD(ATI) 제품을 지원합니다.

 

DDU는 시스템 파일을 삭제하기 때문에 간혹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할수도 있고 이때문에 윈도우를 재설치 해야할수도 있습니다.

사용에 충분한 주의를 해서 본인 책임하에 사용 하길 바랍니다.

그래픽 드라이버를 언인스톨할때 무조건 DDU를 사용하는거보다 프로그램 추가 제거에 있는 제조사 제공 삭제프로그램으로 지우고 이상 없이 동작을 한다면 굳이 DDU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http://www.wagnardmobile.com/DDU/

△ DDU 홈페이지 입니다.

 

 

※ DDU 다운로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면 바로 다운을 받을수 있는게 아니고 포럼 페이지로 링크가 됩니다.

http://www.wagnardmobile.com/forums/

△ DDU 포럼 페이지 입니다.

 

 

 

Display Driver Uninstaller (DDU) Download & Support 를 클릭합니다.

 

 

가장위에 Display Driver Uninstaller (DDU) v버전 으로 표시된 글을 클릭합니다.

 

 

Official Download Here 를 클릭하면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미러사이트로 이동해서 다운을 받아도 됩니다.

 

 

※ DDU 사용방법

 

 

DDU는 안전모드에서 실행을 권장합니다.

일반모드로 부팅해서 실행 하면 나오는 경고 입니다.

 

 

한글로 표시 했을때 경고 내용입니다.

 

DDU를 사용하기 위해 안전모드로 부팅을 합니다.

위 화면에서 예를 누르면 자동으로 재부팅이 되고 안전모드로 진입을 하는데 간혹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 하길 바랍니다.

수동으로 안전모드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윈도우에 따라서 부팅중에 F8키를 눌러서 안전모드를 선택하거나 고급 시작옵션을 사용해서 부팅을 하면 됩니다.

 

 

한글을 제공하니 언어 설정을 바꿔 줍니다.

 

 

크게 사용해야할 기능은 2가지 입니다.

지우고, 다시 시작하기 가장 많이 사용되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깨끗이 지울때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일반적인 드라이버 업데이트나 드라이버가 꼬여서 이상증상이 있을때 사용합니다.

지우고, 다시 시작하지 않기 이건 안쓰는게 좋습니다.

지우고 , 시스템 끄기 버튼은 새로운 그래픽카드를 장착하기 위해서 기존 드라이버를 깨끗이 지우고 바로 시스템을 종료 시킬때 사용합니다.

 

그래픽카드 제조사 계열은 보통 자동으로 선택이 되는데 피직스용이라던지 내장그래픽을 같이 사용 한다던지의 이유로 여러 계열을 동시에 사용할경우에는 위에 지우려는 제조사의 종류 (Intel, Nvidia, AMD)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새그래픽 카드를 장착하기 위해 지우고 시스탬 끄기를 선택했을때 나온 안내창입니다.

윈도우 업데이트에 드라이버 자동 다운 설치 기능을 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기능을 다시 사용하려면 DDU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Windows 자동 드라이버 설치를 기본값으로 설정을 사용하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