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2019. 9. 18. 10:38
반응형

윈도우10의 음성 녹음기를 사용해서 컴퓨터에서 나는 모든 소리를 믹싱해서 녹음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10의 기본 기능인 음성 녹음기를 사용하면 마이크로 입력된 소리를 녹음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이외에 게임 소리나 배경음악과 마이크에서 나는 소리를 같이 믹싱해서 녹음하고 싶다면 스테레오 믹스를 사용해서 녹음해야 합니다.

컴퓨터에서 나는 모든 소리를 합쳐서 녹음하기 위한 스테레오 믹스 설정 방법과 음성 녹음기의 사용방법입니다.

 

 

※ 스테레오 믹스 사용하기

 

마이크를 통해서 들어온 소리를 녹음할 때는 스테레오 믹스를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아래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게임 녹화나 인터넷 방송 등을 할 때 필요한 설정입니다.

 

 

"제어판"을 검색해서 제어판 앱을 실행합니다.

 

 

소리를 클릭합니다.

 

 

녹음 탭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스테레오 믹스가 보이면 바로 아래 기본 장치 설정을 해주면 되고 보이지 않는다면 빈 공간에 우 클릭 후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에 체크를 합니다.

체크를 해주면 스테레오 믹스가 사용 안 함 상태로 보이게 됩니다.

 

https://rootblog.tistory.com/201
△ 스테레오 믹스 설치

만약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에 체크를 해도 스테레오 믹스가 보이지 않는다면 위 링크를 참조해서 사운드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면 됩니다.

 

 

스테레오 믹스를 선택하고 우클릭해서 "사용"을 클릭합니다.

 

 

스테레오 믹스가 준비됨 상태가 되면 다시 우 클릭해서 "기본 장치로 설정"을 클릭합니다.

 

 

스테레오 믹스가 기본 장치로 설정된 스샷입니다.

위 설정을 하면 녹음 시 스테레오 믹스 장치를 사용하면 컴퓨터에서 재생되는 소리와 마이크 입력 소리들이 모두 하나로 믹싱 돼서 녹음됩니다.

 

 

※ 소리 녹음 하기  

 

"음성 녹음기" 를 검색해서 음성 녹음기 앱을 실행합니다.

 

 

음성 녹음기는 컴퓨터에 마이크 장치에 접근하기 때문에 권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권한 문제가 발생하면 Windows 설정 -> 개인 정보 -> 마이크 -> 마이크에 액세스할 수 있는 Microsoft Store 앱 선택 -> 음성 녹음기를 켬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음성 녹음기가 실행된 화면입니다.

가운데 파란색의 마이크 아이콘을 클릭하면 녹음이 시작됩니다.

녹음 단축키는 "컨트롤 + r"입니다.

오른쪽 아래 …는 메뉴입니다.

 

음성 녹음기는 기본 장치로 녹음되기 때문에 위 스테레오 믹스 장치를 기본 장치로 설정한 것입니다.

위 스테레오 믹스 설정을 하지 않으면 기본 장치인 마이크로 입력되는 소리만 녹음이 가능합니다.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를 녹음하기 위해서는 꼭 스테레오 믹스를 기본 장치로 설정해야 합니다.

 

 

녹음 중 화면입니다.

가운데 파란색 ■ 아이콘은 녹음 정지 버튼으로 클릭 시 녹음이 정지되고 파일이 생성됩니다.

아래 ll 아이콘은 녹음 일시 정지, 깃발 아이콘은 마커 추가 버튼입니다.

 

 

녹음된 파일이 있을 경우 스샷입니다.

왼쪽에 녹음된 파일 목록이 나오고 오른쪽에 선택한 녹음 파일을 간단히 재생해보거나 편집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 아이콘은 순서대로 공유, 자르기, 삭제, 이름 변경, 메뉴 버튼입니다.

메뉴에 마이크 설정, 파일 위치 열기가 있습니다.

 

녹음된 파일은 중복 파일명을 가진 파일이 늘어나 듣이 녹음, 녹음(2), 녹음(3) 순서로 파일이 생성됩니다.

녹음된 파일의 위치는 문서 -> 소리 녹음 폴더에 저장됩니다.

저장된 녹음 파일은 .m4a 형식입니다.

 

 

이름 바꾸기를 사용해서 녹음된 파일의 이름을 변경해본 스샷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