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2019. 9. 16. 15:40

윈도우10의 클립보드 검색 기록을 활성화해서 클립보드에 여러 내용을 동시에 저장하고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클립보드는 임시 저장 장소로 텍스트나 이미지 등을 복사하기나 잘라내기를 했을 때 그 내용이 임시로 저장 공간입니다.

 

오피스(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같은 문서 편집 프로그램이나 전문 이미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는 기본으로 클립보드에 여러 내용을 동시에 저장하고 선택해서 사용하는 클립보드 히스토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윈도우에서는 해당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윈도우10 1809 RS5 업데이트에서 클립보드 검색 기록 옵션이 추가돼서 RS5 이후에 나온 윈도우10은 해당 기능을 기본으로 사용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클립보드 검색 기록을 사용하면 이전에 복사, 잘라 내기한 내용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작업 시 능률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클립보드 검색 기록 활성화

 

 

Windosw 설정 -> 시스템 으로 이동합니다.

 

 

클립보드 탭클립보드 검색 기록을 ""으로 변경합니다.

위 설정을 해주면 바로 클립보드 검색 기록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클립보드 히스토리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다시 위 옵션을 끔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 클립보드 검색 기록 사용방법

 

마지막에 복사/잘라내기 한 내용을 붙여 넣을 때는 기존과 동일하게 붙여넣기(컨트롤+V)를 사용하면 됩니다.

 

이전에 복사/잘라내기 한 내용을 클립보드에서 찾을때는 단축키 "윈도우 키 + V"를 사용합니다.

 

 

 

붙여 넣을 곳에서 윈도우 + V 키를 누르면 위 스샷처럼 클립보드에 들어있는 내용들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필요한 내용을 선택하면 붙여 넣기가 됩니다.

저장된 내용이 많으면 스크롤을 내려서 찾으면 됩니다.

 

 

저장된 내용 오른쪽 위에 ""를 클릭하면 해당 내용을 삭제하거나 고정할 수 있습니다.

클립보드에 모든 내용을 지우려면 모두 지우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모두 지우기를 해서 클립보드 내용이 비어 있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Posted by 천지무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