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2019. 8. 7. 09:42
반응형

윈도우10에서 DNS 서버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DNS는 인터넷을 할 때 도메인 주소를 IP 주소로 변경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DNS 서버마다 응답해주는 IP 주소가 다르고 일부 DNS 서버의 경우 특정 사이트의 주소를 정상적으로 응답해주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서 나에게 맞는 DNS 서버로 설정해 주는 게 좋습니다.

 

윈도우 기본 DNS 설정을 변경하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DNS 서버를 지정해서 사용하는 웹브라우저나 앱을 제외한 모든 인터넷 통신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혹시 DNS 변경후 이상이 생기면 원래 사용하던 DNS로 되돌리면 됩니다.

 

 

검색에 "네트워크 연결"을 검색해서 "네트워크 연결 보기"를 엽니다.

다른 방법으로 Windows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상태 -> 어댑터 옵션 변경을 클릭해도 됩니다.

 

 

네트워크 연결 창입니다.

여기에 컴퓨터에 동작 중인 랜카드들의 목록이 보입니다.

가상머신을 사용하는 경우 가상머신용 랜카드도 표시됩니다.

실제 외부 인터넷에 사용되는 랜카드를 선택하고 더블클릭합니다.

 

 

이더넷 상태 창입니다.

속성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자세히를 클릭하면 현재 네트워크 연결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연결 세부 정보에서는 장치명, MAC 주소, IP 주소, 서브넷 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 임대 시작과 만료 날짜, DHCP 사용 유무 등의 정보를 표시해 줍니다.

 

 

이더넷 속성 창입니다.

이 연결에 다음 항목 사용 아래 항목들 중에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를 더블 클릭합니다.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 속성 창입니다.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을 선택하고 기본 설정 DNS 서버와 보조 DNS 서버에 사용할 DNS 서버의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DNS 서버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길 바랍니다.

 

https://rootblog.tistory.com/190
△ 주요 DNS 서버 정보 정리

 

 

이더넷 상태 창에서 자세히를 눌러서 네트워크 연결 세부 정보를 확인해 봤습니다.

IPv4 DNS 서버가 위에서 설정한 DNS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