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2019. 7. 5. 21:13
반응형

무료로 윈도우와 오피스 ISO 이미지 파일의 다운로드를 제공하는 WZT 사이트 소개입니다.

 

WZT는 윈도우와 오피스, 언어팩 같은 마이크로소프트 관련 프로그램들을 버전별로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최신 버전의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서 비교적 쉽게 구하는 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구 버전의 프로그램은 다운로드 페이지를 찾을 수 없거나 회원 제한이 있는 경우도 있고 아예 다운로드를 제공하지 않을 수도 습니다.

이럴 때 WZT를 이용하면 회원 가입 없이 무료로 쉽게 원하는 버전의 윈도우와 오피스 프로그램을 구할 수 있습니다.

 

WZT 사이트에서는 윈도우와 오피스 프로그램을 버전별로 다운받을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순수한 파일로 윈도우 설치 시 추가적인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자동인증을 하지 않습니다.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 다운로드만 편하게 받기 위해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상당히 많은 버전을 제공하지만 아쉽게도 모든 버전을 제공하지는 못하고 간혹 링크가 깨진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윈도우 10의 경우 19H1 버전까지 나와 있는데 RS5, RS4, RS3 버전같이 윈도우 설치 도구로 다운로드할 수 없는 이전 버전이 필요할 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 WZT 사용방법 - 윈도우, 오피스 ISO 다운로드

 

https://tb.rg-adguard.net/public.php?lang=ko-KR

△ WZT 한국어 페이지 입니다.

 

https://tb.rg-adguard.net/faq.php?q=2&lang=ko-KR
WZT 공식 사용방법 안내 페이지입니다.

검색해서 다운받는 방법과 옵션을 선택하는 방법이 있는데 여기서는 옵션 선택 방법만 사용합니다. 

 

 

유형 선택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와 오피스, 언어팩, 가상 머신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식 버전의 윈도우를 다운 받을 때는 Windows (Final)을 오피스를 다운받을 때는 Microsoft Office를 선택하면 됩니다.

 

 

윈도우를 선택했을 때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전들입니다.

윈도우 7 SP1, 윈도우 8.1, 윈도우10 (TH1, TH2, RS1, RS2, RS3, RS4, RS5, 19H1)를 제공합니다.

윈도우 10의 경우 특정 버전은 같은 버전이라도 여러 개의 다운로드가 있는데 빌드의 세부 버전을 확인해서 다운받을 버전을 선택하면 됩니다.

 

 

오피스를 선택했을 때 다운받을 수 있는 버전입니다.

오피스 2007, 2010, 2013, 2016, 2019, 365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후 옵션 선택은 윈도우10 RS5 다운로드를 기준으로 진행합니다.

최신 버전의 윈도우10 iso 파일은 윈도우10 설치 도구를 사용하면 만들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https://rootblog.tistory.com/104

△ 최신버전의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윈도우10 에디션 선택 옵션입니다.

Windows 10을 선택하면 됩니다.

홈, 프로, 에듀케이션 선택은 iso 파일이 통합 이미지 파일이기 때문에 따로 없습니다.

 

 

언어 선택과 아키텍처 선택입니다.

언어는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아이텍처 선택에서 32비트 용인지 64비트 용인지 선택합니다.

아키텍처까지 선택을 하면 바로 다운로드할수 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모든 옵션을 지정하면 스샷과 같이 화면 오른쪽에 파일의 정보와 다운로드 버튼이 나옵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ISO 파일 속성입니다.

64비트 RS5 빌드 17763.379 한글판을 선택했고 다운로드 된 파일 명은 Win10_1809Oct_v2_Korean_x64.iso 입니다.

 

 

※ ISO 파일 설치

다운받은 윈도우10 RS5 ISO 이미지를 가상머신에서 설치해봤습니다.

 

설치 중에 나오는 운영체제 선택 화면입니다.

Home, Education, Pro, Pro Education, Pro for Workstations 버전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설치 완료 후 윈도우 버전 정보를 확인한 화면입니다.

다운로드한 ISO 파일이 설치 가능한 윈도우10 RS5 버전이 맞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인증은 되어 있지 않았고 추가로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도 없었습니다.

 

 

https://rootblog.tistory.com/105
△ 윈도우 ISO 이미지 다운로드 모음 (Windows 7, 8.1, 10)

다른 윈도우 ISO 이미지 파일 다운로드 방법입니다.

WZT에서 제공 안 하는 버전이 있을 때 시도해 보길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