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2019. 7. 2. 13:44
반응형

KAIT 정보통신기술 자격검정 자격증들의 유효기간과 갱신 정보입니다.

 

https://rootblog.tistory.com/7
△ KAIT 리눅스 마스터 자격증 갱신하는 방법

 

2012년에 KAIT 리눅스 마스터 자격증 갱신에 대한 글을 포스팅했었는데 유효기간인 5년보다 더한 7년이 지나서 갱신을 하기 위해 문의를 해서 알게 된 내용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KAIT에서 운영하는 모든 자격증의 유효기간이 사라져서 보수교육과 갱신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유효기간이 있던 시기에 취득한 모든 자격증이 자동으로 영구 유효 상태로 변경 되었습니다.

 

KAIT 정보통신기술 자격검정에서 운영하는 자격증은 디지털정보활용능력, 리눅스마스터, 인터넷정보관리사, 컴퓨터프로그래머, 검색광고마케터, 디지털영상편집 있습니다.

중 인터넷 정보관리사 전문가, 1급, 2급 과 리눅스 마스터 1급, 2급이 보수 교육이 필요한 자격 종목이었습니다.

 

저는 2012년에 보수 교육을 받아서 갱신을 했었는데 검색을 해보면 2010년도에 보수교육이 폐지됐다는 글이 있습니다.

정확히 어느 시기부터 정책이 변경됐는지 찾을 수는 없었습니다.

 

 

 

https://www.ihd.or.kr/questionlist4.do

고객지원 -> 자주하는 질문 -> 자격증 항목

자격증 유효기간에 관련된 Q/A 페이지의 내용입니다.

KAIT의 모든 자격증은 유효기간이 없이 평생 유효하다고 나와 있습니다.

 

 

https://www.ihd.or.kr/guideexamretraining.do

구글 검색으로 찾은 지금은 홈페이지 변경으로 표시 안되는 보수교육 안내 페이지입니다.

보수교육을 폐지했다고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공지 사항에 있는 보수교육 폐지 관련 내용입니다.

홈페이지 개편으로 내용은 표시되지 않지만 보수교육 폐지와 관련된 재공지가 2014년도 1월에 있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