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2019. 6. 17. 17:21
반응형

윈도우10에서 ISO 이미지 파일을 가상 드라이브에 마운트 하는 방법입니다.

 

ISO 이미지는 CD, DVD, Blu-ray 같은 디스크의 이미지로 ISO 파일로 레코딩해서 ODD 장치에 사용하거나 가상 드라이브에 마운트 해서 사용을 합니다.

 

요즘은 예전처럼 패키지 게임을 실행하기 위해 ISO 파일을 사용하지 않고 사용되는 대부분의 ISO 파일이 OS 설치용 이미지기 때문에 가상 드라이브의 사용이 줄어들어서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하기에 애매함이 있습니다.

윈도우10에서는 자체적으로 가상 드라이브를 지원해주기 때문에 ISO 파일을 사용할 일이 있으면 가상 드라이브를 설치하지 않고 ISO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팅이 가능하거나 락을 우회하는 기능은 없고 단순 마운트만 가능합니다.

 

 

◎ ISO 파일 마운트와 언마운트 하기 

 

ISO 파일을 마운트 하기 전에 컴퓨터에 드라이브들입니다. 

F 드라이브는 DVD 레코더기입니다.

 

 

마운트 하는 방법은 정말 쉽습니다.

ISO 파일을 선택 후 우 클릭해서 나오는 팝업 메뉴에서 "탑재"를 클릭합니다.

 

 

자동으로 가상 드라이브가 만들어지고 마운트가 됩니다.

 

 

드라이브 속성 창입니다.

일반 CD 드라이브로 인식되어 있습니다. 

 

 

마운트 된 드라이브의 파일들은 읽기 전용으로 실행만 가능하고 수정이나 삭제는 되지 않습니다.

일반 ODD 장치에 미디어를 넣은 것과 동일한 상태입니다.

 

 

장치 관리자를 확인해보면 "Microsoft 가상 DVD-ROM"이 추가 되어 있습니다.

 

 

마운트 된 드라이브는 드라이브 자체가 CD와 동일시돼서 남은 용량이 없는 것으로 인식되기 때문에 파일이나 폴더를 추가하려고 하면 위 스샷처럼 에러가 나게 됩니다.

 

 

마운트 해제를 하는 방법은 가상 드라이브에서 우 클릭 후 꺼내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꺼내기를 하면 자동으로 언마운트 되고 가상 드라이브도 제거가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