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2019. 4. 19. 14:19
반응형

인터넷 익스플로러 11(Internet Explorer 11)에 저장되어 있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버전은 점점 사용이 줄어들 있지만 아직 구형 웹페이지와 국내 관공서, 은행 같은 곳과의 호환성 때문에 많이 사용 중인 웹 브라우저입니다.

 

익스플로러에 기본 기능으로 자동완성과 아이디/비밀번호 저장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혼자서 사용하는 컴퓨터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여러 명이 사용하는 공용 컴퓨터나 PC방, 내 컴퓨터라도 다른 사람이 잠시 사용할 때가 있는 경우에는 다른 사람이 내 아이디로 로그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 정보 보호에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자동 로그인 기능을 같이 사용하면 나도 모르는 로그인 기록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PC방 같은 공용 컴퓨터에서 로그인을 한 경우에는 아래 옵션을 사용해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저장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저장되어 있다면 지우는 게 좋습니다.

아이디/비밀번호를 잘못 저장했을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익스플로러에 저장된 아이디/비밀번호 삭제하기

 

익스플로러에 저장된 아이디/비밀번호 이외에 임시 저장 파일과 쿠키 등의 인터넷 사용 기록도 같이 삭제를 하는 방법입니다.

 

아이디/비밀번호의 경우 원하는 것만 골라서 선택적으로 삭제를 할 수는 없고 저장되어 있는 모든 기록을 한꺼번에 삭제만 할 수 있으니 필요한 아이디/비밀번호는 따로 확인한 후에 작업을 하는 게 좋습니다.

저장된 아이디/비밀번호가 삭제되기 때문에 자동 로그인 설정도 모두 취소가 됩니다.

 

 

도구 -> 인터넷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일반 탭에 검색 기록에 삭제를 클릭합니다.

 

 

검색 기록 삭제 팝업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양식 데이터암호에 체크하고 삭제를 하면 저장되어 있던 암호가 삭제됩니다.

공용 컴퓨터나 PC방에서 인터넷을 한 경우 위 스샷처럼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에 체크를 지우고 아래 항목은 체크를 해서 모든 인터넷 사용 기록을 완전히 삭제하는 게 좋습니다.

 

 

내용 탭에 자동 완성에 설정을 클릭합니다.

 

 

자동 완성 설정 창이 나옵니다.

자동 완성 기록 삭제를 클릭하면 양식으로 저장된 모든 정보가 삭제됩니다.

여기까지 삭제를 하면 익스플로러에 저장되어 있는 모든 방식의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삭제됩니다.

여기서 아이디/비밀번호 저장 유무를 설정할 수 있으니 필요에 맞게 설정하 길 바랍니다.

 

모든 정보를 삭제한 후에 다시 아이디/비밀번호를 저장하고 싶으면 해당 웹 페이지에서 로그인할 때 아래 나오는 아이디/비밀번호를 저장 여부에서 예를 클릭하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