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2019. 4. 4. 14:12

네이버에 로그인한 기록을 조회하고 로그인 지역을 차단하는 설정을 하는 방법입니다.

 

로그인 기록 조회는 내 계정에 로그인했던 시간과 IP 주소의 기록을 보여 주는 것으로 해킹을 당했는지 알 수 있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내가 모르는 로그인 기록이 있으면 해킹을 의심해야 합니다.

 

로그인 지역 차단 설정은 해킹 방지를 위한 기능으로 접속하는 IP 주소를 기준으로 내가 지정한 지역만 로그인을 허용하고 해외를 비롯한 다른 지역에서의 접속을 차단할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해외에서 해킹 시도를 많이 하기 때문에 해외에서 나가지 않는 다면 해외 차단은 꼭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두 가지 모두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서 꼭 확인 하는게 좋습니다.

 

 

※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하기

 

https://www.naver.com/

네이버에 로그인을 한 후 메인 페이지의 내 정보 영역에서 "내정보"를 클릭합니다.

 

 

Naver 내 정보 페이지에서 "보안설정" 탭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로그인 기록을 확인하고 로그인 차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기록을 확인하기 위해 내 활동 기록 보기 항목에 "확인하기"를 클릭합니다.

 

내 활동 기록 보기의 로그인 기록 탭입니다.

로그인한 날짜와 시간, IP 주소, 로그인한 국가, 로그인한 플랫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P3 로그인은 외부 메일 확인을 연동했을 경우에만 확인하면 됩니다.

 

로그인 기록은 최근 90일 분량만 제공을 하고 로그인에 실패한 정보는 표시하지 않습니다.

로그인에 성공한 기록만 보여주기 때문에 내가 모르는 로그인 기록이 있으면 네이버 고객센터 (도용자 확인 및 신고 방법) 글을 참고해서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https://cyberbureau.police.go.kr/)이나 보호나라(https://www.boho.or.kr/)에 해킹 의심 신고를 하는 게 좋습니다.

 

웹브라우저의 아이디/비밀번호 저장이나 자동 로그인 기능을 나만 사용하는 컴퓨터가 아닌 다른 사람도 같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사용할 경우 내가 모르는 로그인이 생길 수 있으니 공용 컴퓨터에는 해당 기능을 끄고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내 활동 기록보기 - 정보 수정 이력 탭입니다. 

비밀번호 변경이나 연락처가 수정된 이력을 보여주는 페이지입니다.

해킹을 당하면 해커가 연락처를 수정해서 계속 해킹하는 경우가 있으니 위 항목도 한번 확인해 보는 게 좋습니다.

휴대전화 본인 인증의 경우 전화번호가 변경되지 않아도 수정 이력이 남는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 로그인 차단 설정

 

 

로그인 차단 설정은 보안설정 페이지에서 바로 가능합니다.

 

타지역 로그인 차단은 국내에 접속 가능 지역을 등록하고 그 이외 지역은 모두 접속을 차단하는 기능으로 2개의 지역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내가 주로 거주하고 있는 지역을 선택하고 다른 하나는 타 지역에 갈 일이 있을 때 해당 지역을 추가하면 됩니다.

3개 이상의 지역을 이동해야 하는 경우 타지역 로그인 차단을 OFF로 설정하고 해외 로그인 차단만 ON한 후 모든 이동이 끝났을 때 다시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해외 로그인 차단은 국내 IP가 아닌 해외 IP를 사용해서 로그인을 시도할 경우 차단해 주는 기능입니다.

해외 로그인 차단은 타 지역 로그인 차단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활성화가 됩니다.




Posted by 천지무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