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2019. 3. 18. 18:48
반응형

윈도우 10에서 마우스 우 클릭 팝업 메뉴 중 보내기에 프로그램이나 폴더를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에는 마우스 우 클릭해서 나오는 팝업 메뉴 중에 보내기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보내기는 선택한 파일이나 폴더를 보내기에 등록되어 있는 위치로 보낼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연결 프로그램과 다른 점은 연결 프로그램은 선택한 파일을 실행할 프로그램을 선택할 때 사용하지만 보내기는 실행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거 외에 특정 장치로 연결하거나 선택된 파일을 특정 폴더로 이동, 바탕화면에 바로 가기 만들기 등의 추가적인 작업이 가능합니다.

 

보내기에 항목 추가는 SendTo 폴더에 원하는 항목을 등록하는 방법으로 진행을 합니다.

 

 

 

※ 보내기에 메모장 추가 하기

 

보내기에 메모장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C:\Users\사용자이름\AppData\Roaming\Microsoft\Windows\SendTo 으로 이동합니다.

사용자 이름은 윈도우 로그인명입니다.

중간에 AppData 폴더는 숨김 폴더기 때문에 숨김 파일을 표시한 후 선택하거나 직접 폴더 명을 입력하면 됩니다.

 

C:\Users\%username%\AppData\Roaming\Microsoft\Windows\SendTo

사용자 이름을 잘 모르는 경우 탐색기 주소줄에 위 경로를 입력하면 바로 SendTo 폴더로 이동 가능합니다.

 

SendTo 폴더 빈 공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를 선택합니다.

 

 

메모장을 추가해 주기 위해 C:\Windows\notepad.exe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메모장 이외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하려면 항목 위치 입력에 원하는 프로그램 실행 파일의 주소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SendTo 폴더에 메모장 바로 가기가 추가된 모습입니다.

 

바로 가기 만들기를 사용하지 않고 보내기에 있는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 만들기 기능을 사용해서 바탕화면에 바로 가기를 만든 후 만든 바로 가기를 SendTo 폴더에 넣어도 동일하게 동작하니 편한 방법으로 추가를 해주면 됩니다.

특정 폴더로 이동을 추가하고 싶을 때 도 목적지 폴더의 바로 가기를 만들어서 SendTo 폴더에 넣어주면 됩니다.

 

 

보내기에 메모장이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를 한 후 새로 고침(F5)을 해주면 바로 적용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