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2019. 3. 6. 15:32
반응형

Snappy Driver Installer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컴퓨터에 모든 드라이버를 한 번에 쉽게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Snappy Driver Installer는 윈도우에 사용되는 모든 드라이버를 모은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설치 후 한번에 모든 장치의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싶을 때나 특정 하드웨어의 드라이버를 찾을 수 없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국내 드라이버 설치로 유명한 3DP Chip 프로그램과 비슷하지만 드라이버를 인터넷에서 다운받는 것이 아닌 전체 드라이버를 한 번에 묶어서 배포하는 점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이 안되는 환경에서는 3DP Chip 대체용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하드웨어 구입 시 제공받은 드라이버 CD를 분실했거나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찾을 수 없거나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드라이버를 찾을 수 없는 경우에도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대부분의 장치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구형 하드웨어를 사용하는 경우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 윈도우를 설치할 때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러시아에서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전문적으로 PC 수리를 하거나 하드웨어를 많이 다루는 경우에도 포터블 모드로 동작하기 때문에 USB 메모리를 사용해서 드라이버 설치용 USB를 제작해두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Snappy Driver Installer 다운로드 및 실행

 

https://sdi-tool.org/

△ Snappy Driver Installer 홈페이지 입니다.

 

https://sdi-tool.org/download/

△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다운로드는 Full 버전과 Lite 버전으로 나눠서 제공됩니다.

풀 버전은 SDI 프로그램과 드라이버 팩 전체를 제공하고 용량이 크기 때문에 토렌트로 배포합니다.

라이트 버전은 SDI 프로그램만 제공을 하고 드라이버 팩은 프로그램 실행 시 인터넷에서 다운받아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컴퓨터 수리 업자라면 풀 버전을 사용하는 게 좋고 일반인의 경우 풀 버전을 사용해도 되지만 라이트 버전을 사용해서 필요한 드라이버만 다운받는 것도 좋습니다.

 

지원 OS

윈도우 2000, 윈도우 xp, 비스타, 윈도우 7, 윈도우 8, 윈도우 8.1, 윈도우10

 

◇ 지원 하드웨어 종류

Biometric, Bluetooth, CardReader, Chipset, LAN, MassStorage, Misc, Modem, Monitor, Printer, Sound, Telephone, Touchpad, TV, Video, WebCam, WLAN-WiFi, WWAN-4G, USB, USB 3.0, Virtual

위 장치들의 대부분의 제조사를 지원합니다.

 

 

△ 1.18.11 풀버전의 다운받은 용량 정보입니다.

홈페이지에는 17.1GB로 표시되어 있지만 실제 용량은 14.4GB 입니다.

용량은 버전마다 다른데 계속 드라이버가 추가 되기 때문에 버전이 올라가면 대부분 증가를 합니다.

 

 

실행은 SDI_auto.bat 파일입니다.

배치파일로 사용하는 OS에 맞는 버전으로 실행을 시켜 줍니다.

사용하는 OS 버전에 맞춰서 SDI_버전.exe or SDI_x64_버전.exe 파일을 바로 실행해도 됩니다.

 

 

처음 실행할 때 방화벽에서 액세스를 허용할지 물어봅니다.

최신 드라이버 팩을 인터넷을 통해서 다운로드해와야 하기 때문에 허용을 해줍니다.

 

 

 

 

※ Snappy Driver Installer 사용법

 

스누피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 실행 화면입니다.

어색하지만 한글을 지원합니다.

테마에 따라 배경화면과 내용물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전문가 모드에 체크해야 아래 네모 박스의 옵션이 표시됩니다.

내 컴퓨터의 하드웨어를 확인해서 해당 하드웨어의 이름과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 정보를 표시해 줍니다.

 

 

장치 오른쪽에 있는 ▽를 클릭하면 해당 장치에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들이 표시가 됩니다.

드라이버 팩 안에 같은 하드웨어라도 여러 버전의 드라이버가 들어 있기 때문에 드라이버 팩의 드라이버들과 내 컴퓨터에 설치된 드라이버를 비교해서 결과를 보여 줍니다.

원하는 특정 버전의 드라이버를 선택해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왼쪽 위에 아이콘을 클릭하면 옵션이 나옵니다.

업데이트 -> 드라이버 팩 시딩 시작을 클릭하면 드라이버 팩의 내용을 최신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버전이 나올 때마다 다시 받는 게 아니고 위 기능을 이용해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 드라이버 업데이트

ASMEDIA USB 3.0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봤습니다.

 

 

ASMedia USB3.0 허브에 체크를 해주고 설치를 클릭합니다.

▼를 클릭하고 특정 드라이버를 선택할 수도 있지만 그냥 메인에 체크하면 자동으로 최적화 드라이버를 찾아서 설치해 줍니다.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됩니다.

위에 설치 완료(설치된 드라이버를 숨기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를 클릭해줍니다.

 

 

방급 업데이트한 ASMedia 3.0 장치가 사라진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설치는 그냥 원하는 장치를 선택하고 설치를 클릭하면 진행이 됩니다.

하지만 특정 장치의 경우 드라이버 업데이트에 민감할 수 있기 때문에 잘 확인해보고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와 디스크 장치 드라이버의 경우에는 제조사에서 따로 다운받아서 설치하는 걸 권장합니다.

 

 

 

 

※ USB 드라이브 만들기

내장된 도구를 사용해서 드라이버 설치용 USB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빈공간이 충분한 USB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설정 -> USB 드라이브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내장된 USB 드라이브 만들기 도구가 실행됩니다.

 

 

필요한 공간과 USB 드라이브의 사용 가능한 공간을 확인해서 부족한 경우 파일을 삭제하거나 USB 메모리를 포맷해서 용량을 확보해 줍니다.

지금은 풀버전이 16기가 메모리에 들어가지만 여유 공간이 적기 때문에 나중을 위해서 32기가 USB 메모리를 사용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복사할 드라이버 팩을 선택합니다.

모든 드라이버팩 및 색인을 선택하면 전체 버전입니다.

전체버전으로 만들때는 위 프로그램을 안쓰고 그냥 통체로 USB 메모리에 복사해도 됩니다.

네트워크 드라이버 팩 및 색인은 SDI 프로그램과 랜카드 관련 드라이버만으로 만들 때 사용합니다.

국내에서 드라이버 설치로 유명한 3DP Net과 비슷한 결과물이 나오게 됩니다.

 

 

옵션 설정입니다.

언어와 테마를 선택하고 구성을 설정합니다.

언어와 테마를 줄이면 필요한 공간을 약간 줄일 수 있습니다.

오토런 파일을 만들면 USB 메모리를 연결시 SDI_auto.bat를 실행하도록 설정됩니다.

 

 

마침을 클릭하면 파일 복사가 시작됩니다.

 

 

파일을 복사 중입니다.

복사 시간은 USB 메모리의 속도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전체 버전을 사용해서 USB메모리를 만든 후 용량을 확인했습니다.

전체버전이다보니 토렌트로 처음 받은 용량과 거의 차이가 없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하드웨어를 다루고 윈도우 설치를 자주 하는 경우 아주 꿀같은 프로그램입니다.

요즘은 USB 메모리의 가격도 저렴한 편이니 하나쯤 만들어서 가지고 있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