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2018. 9. 5. 18:38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10 버전별로 업데이트 기록을 모아둔 페이지가 있어서 소개 합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4099479
△ Windows 10 업데이트 기록

 

2015년 7월 출시한 윈도우10 TH1 버전 부터 최신 RS4 까지 해당 버전마다 적용된 업데이트의 내용이 모아져 있는 사이트 입니다.

기능 업데이트, 누적 업데이트, 보안 업데이트 같은 중요 업데이트만 올라와 있고 Adobe Flash Player 보안 업데이트와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등의 정보는 올라와 있지 않습니다.

 

 

※ 윈도우 10 업데이트 기록

 

페이지는 3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왼쪽위는 윈도우 버전 , 왼쪽 아래는 업데이트 이름, 오른쪽은 업데이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윈도우 버전을 선택한 후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해당 업데이트의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은 업데이트가 나온 날짜와 버전정보 같은 기본정보 이외에 개선 사항 및 픽스, 이 업데이트에 알려진 문제 , 이 업데이트를 받는 방법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선 사항 및 픽스는 해당 업데이트에서 변경된 주요 내용입니다.

기능 추가와 버그픽스같은 내용으로 구성이 됩니다.

알려진 주요한 내용만 나오기 때문에 실제 패치에는 숨겨진 내용이 더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업데이트에서 알려진 문제는 해당 업데이트를 했을때 생길 수 있는 버그를 의미하고 보통 여기 나오는 문제들은 다음 업데이트에서 해결 됩니다.

이 업데이트를 받는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 업데이트 카탈로그 페이지에서 해당 업데이트를 검색한 결과를 안내 해줍니다.

한글 페이지가 없을 경우 영문 페이지로 나오는것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참고용으로 Windows 10 버전 별로 이름입니다.

RS4 후속 버전이 곧 나온다고 하는데 새로 나오면 목록에 추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업데이트 내역들을 윈도우 버전별로 확인해 봤습니다.

RS4는 가장 최근에 출시해서 업데이트 숫자가 적습니다.

일반 지원이 종료된 TH1, TH2, RS1 도 업데이트가 나오고 있는데 모두 LTBS(Long-term Service Branch)업데이트 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