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2017. 3. 29. 21:24
반응형

윈도우 7에서 이벤트 ID 3(0xC0000188), 4 ReadyBoot관련  문제 해결 방법입니다.

 

이벤트 뷰어에서 확인한 이벤트 ID 3 0xC0000188 입니다.

"다음 오류로 인해 세션 "ReadyBoot"이(가) 중지되었습니다. 오류: 0xC0000188" 내용으로 표시 됩니다.

 

 

이벤트 뷰어에서 확인한 이벤트 ID 4 입니다.

"세션 "ReadyBoot"의 최대 파일 크기에 도달했습니다. 따라서 파일 "C:\Windows\Prefetch\ReadyBoot\ReadyBoot.etl"에 이벤트가 기록되지 않습니다. 최대 파일 크기는 현재 20971520바이트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내용으로 표시 됩니다.

 

위 모두 ReadyBoot 기능과 관련된 오류입니다.

레디부트 기능이 SSD가 대중화되기 이전에 나온 것으로 USB메모리를 캐쉬로 사용해서 디스크 성능을 올리는 방법입니다. 요즘처럼 SSD를 사용 할 경우 ReadyBoot기능을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ReadyBoot를 비활성화 하면 됩니다.

 

만약 일반에 표시되는 내용이 위와 다르다면 다른 문제로 생긴 오류기 때문에 맞는 해결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제어판 -> 관리도구 -> 성능 모니터를 실행합니다.

 

데이터 수집기 집합 -> 시작 이벤트 추적 세션 -> ReadyBoot 로 이동합니다.

ReadyBoot상태가 사용중으로 되어 있습니다.

 

 

추적 세션 탭으로 이동해서 사용에 체크를 해제 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ReadyBoot 상태가 사용 안 함으로 변한걸 확인 할수 있습니다.

위 작업을 하면 이벤트 ID 3,4 번 모두 뜨지 않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다른 해결 방법으로 파일 탭에서 "순환"에 체크를 해도 해결을 할 수 있지만 SSD를 사용중이라면 그냥 꺼버리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