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2016. 7. 19. 19:08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 키보드 동시키 입력 확인 페이지 입니다.

 

키보드의 여러키를 동시에 누를때 특정 조합시에 일부 키가 입력이 안되는 경우를 키보드 고스트 현상이라고 하는데 이를 확인하기 위한 페이지 입니다.

 

※ 공지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키보드 테스트 링크가 사라진 관계로 대채 링크를 남깁니다.

 

https://drakeirving.github.io/MultiKeyDisplay/

 

https://www.keyboardtester.com/tester.html

 

 

 

 

http://www.microsoft.com/appliedsciences/content/projects/KeyboardGhostingDemo.aspx
△ Keyboard Ghosting Demonstration 페이지 입니다.

위 페이지에서 테스트도 가능하고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원인도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테스트 하는 방법은 여러 조합으로 동시에 눌러서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는지 보면 됩니다.

위 스샷은 a s d f 키를 동시에 눌렀을때 입니다.

내가 누른키가 모두 색이 반전되면 동시키 입력이 되는것입니다.

동시 키 입력이 안된다면 특정키만 불이 안들어오거나 모든키가 불이 안들어올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키보드는 조합방법에 따라 고스트 현상이 발생 합니다.

게이밍 키보드는 게임에 많이 쓰이는 조합은 고스트 현상 없이 입력이 잘 되게 만들어진 키보드지만 역시 모든 조합이 가능한것은 아니기 때문에 모델별로 입력 가능 조합을 확인해 보는게 좋습니다.

 

 

http://www.microsoft.com/appliedsciences/content/projects/MultiKeyDisplay.aspx

△ 페이지 전부가 아니고 위 키보드 부분만 표시되는 링크 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