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2016. 5. 10. 18:49
반응형

 

VGA의 메모리를 검사하는 프로그램인 Video Memory stress Test 입니다.

 

컴퓨터의 램을 검사할때 사용하는 골드메모리(GoldMemory)나 MemTest 처럼 그래픽카드에 내장되어 있는 램의 이상유무를 검사할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화면깨짐이 발생하거나 그래픽카드 메모리를 오버클럭했을때 비디오램의 이상유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간혹 물리적인 고장이 아니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이상으로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으니 여러가지 다른 버전의 드라이버를 설치해보고 그래도 이상이 있을때 테스트 해보는게 좋습니다.

 

http://mikelab.kiev.ua/index.php?page=PROGRAMS/vmt

△ Video Memory stress Test 페이지 입니다.

윈도우용 버전과 디스켓용 버전을 다운 받을수 있습니다.

윈도우용 버전은 설치가 필요없는 포터블 프로그램입니다.

 

https://sourceforge.net/projects/vmst/

△ VMT 소스포지 링크 입니다.

 

 

윈도우용 프로그램 실행 화면 입니다.

Continous test 는 무한 반복 테스트로 안전성 검사를 위해 여러번 테스트를 할때 사용합니다.

Beep if errors found 는 에러가 검출되면 비프음을 내서 알리는 기능입니다.

다른 옵션은 크게 수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테스트를 시작하기 전에 보다 정확한 테스트를 위해서 해상도를 변경해서 테스트 할지를 묻는 창이 나옵니다.

비디오램도 일반램 테스트와 마찬가지로 사용중인 영역을 검사할수 없기 때문에 좀더 정확한 테스트를 위해서 비디오램 사용량을 적게 할수 있도록 해상도를 낮추는걸 권장합니다.

같은 이유로 윈도우 버전보다 디스켓 버전이 좀더 정확한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가능하다면 디스켓버전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가능 하면 예를 눌러서 낮은 해상도에서 테스트를 하는걸 권장합니다.

예를 누르면 자동으로 낮은 해상도로 변경되서 테스트를 하고 완료되면 자동으로 원래 해상도로 돌아갑니다.

아니요를 누르면 그 상태 그 대로 바로 테스트가 진행이 됩니다.

 

 

예를 눌러서 테스트를 한 화면입니다.

동영상을 전체화면 재생하듣 위 스샷의 내용이 꽉찬 화면으로 나오고 다른 내용은 나오지 않습니다.

자동으로 에어로 기능도 꺼져 있게 됩니다.

 

 

테스트가 완료된 화면입니다.

자동으로 원래 해상도로 복구되고 테스트 결과를 표시해 줍니다.

Errors found 값이 0이면 에러가 없는 것입니다.

Pass count 는 Continous test 옵션을 사용해서 반복테스트를 할때 올라갑니다.

1번은 통과하더라도 몇번 진행하다 보면 에러가 나올수도 있기 때문에 오버클럭후 안전성 검사를 할때는 여러번 돌려 보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