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2015. 8. 2. 18:08
반응형

 

GPU-Z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그래픽카드의 아식값 (ASIC 품질) 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 GPU-Z 0.8.8 버전이 나오면서 확인 방법이 약간 달라져서 내용 추가 합니다.

 

http://www.techpowerup.com/downloads/2699/techpowerup-gpu-z-v0-8-8/

△ GPU-Z 0.8.8 다운로드 페이지 입니다.

 

오른쪽 위에 설정을로 바로가는 단축키가 생겨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제목표시줄 앞에 GPU-Z 아이콘을 클릭하고 Setting... 을 클릭해도 됩니다.

 

3번째 ASIC Quality 탭을 클릭하면 아식값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http://www.techpowerup.com/downloads/2524/techpowerup-gpu-z-v0-8-5/

△ GPU-Z 0.8.5 다운로드 페이지 입니다.

GPU-Z 가 버전업이 되면 최신 버전을 받으면 됩니다.

 

 

GPU-Z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제목표시줄 가장 앞에 아이콘을 마우스 좌클릭을 하거나 제목표시줄을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팝업 메뉴중에 Read ASIC quality... 을 클릭합니다.

 

 

ASIC Quality: 에 나오는 값이 아식값(ASIC 품질) 입니다.

 

 

참고로 그래픽카드에 정보가 없으면 위에 스샷처럼 나옵니다.

해당 그래픽카드는 ASIC 품질을 확인할수 없습니다.

 

 

참고로 여기서 확인한 ASIC 품질 값은 그래픽카드 GPU의 성능 품질을 말합니다.

이 값은 주어진 전압별로 최대 클럭 달성율과 누수전류를 가지고 판가름 합니다.

ASIC 값이 높으면 더 낮은 전압에 더 높은 클럭을 유지 할수 있지만 누설전류가 증가한다라는 의미 입니다.

질소 냉각을 사용하는 극한의 오버 클럭커일 경우에는 ASIC 값이 무조건 높은 쪽이 좋다고 알려져 있고 공냉이나 수냉일 경우에는 적정 범위가 더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ASIC 값이 높은 경우가 무조건적으로 오버클럭을 할때 더 높은 클럭을 보장하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GPU의 오버클럭 잠재력이 좋을 확률이 높다 정도로 이해하면 될꺼 같습니다.

오버클럭을 하지 않는 다면 ASIC 는 의미 없는 값이라고 봐도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