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2014. 1. 26. 17:03
반응형

오페라 브라우저 18버전을 사용한 웹사이트 우회접속 방법입니다.

웹사이트에서 DDOS 공격때문에 특정 IP 대역을 차단했거나 내 IP가 차단이 되어 접속이 되지 않을때 오페라 브라우저의 기본 기능인 오프로드 모드를 사용해서 IP를 우회해서 접속을 하는 방법입니다.
프록시(Proxy) 방식으로 우회접속을 합니다.

참고로 오페라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접속한 웹페이지만 프록시로 우회접속이 되고 다른 웹브라우저나 파일을 다운받는 등의 동작은 내 컴퓨터의 원래 IP를 사용하게 됩니다.
즉 내컴퓨터의 모든 통신이 프록시가 걸리는게 아니고 오페라 브라우저 안에서만 프록시가 걸린 통신을 하게 됩니다.
프록시 서버를 사용해서 우회접속을 해도 프록시 IP주소도 막혀 있을수 있기 때문에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나 대부분 잘 접속이 되었습니다.




▶ http://www.opera.com/ko/computer
오프라 브라우저를 다운받기 위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가장위에 있는 Windows용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페이지 아래 있는 다운로드는 12버전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 http://www.opera.com/ko/computer/thanks?partner=www&par=id%3D36272%26amp;location%3D360&gaprod=opera
오페라 브라우저 18버전 다운로드 페이지 주소입니다.
페이지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시작이 됩니다.
만약 다운로드가 시작이 되지 않는다면 "여기를 클릭" 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http://www.opera.com/download/get/?id=36272&location=360&nothanks=yes&sub=marine
△ 편의를 위한 18버전 파일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버전업 되면 링크가 달라질수 있으니 위에 페이지에서 받는걸 권장합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합니다
보안경고가 나오면 실행을 클릭합니다.




기본값으로 바로 설치하려면 "승인 및 설치"를 클릭하면 되고 설치 옵션을 조절하려면 "옵션"을 클릭합니다.
옵션을 클릭해서 설치 옵션을 확인했습니다.




언어와 사용자 설치경로 바로가기 기본브라우저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변경이 필요한 부분은 사용환경에 맞게 수정을 해주고 "승인 및 설치"를 클릭합니다.
설치완료는 따로 없이 바로 설치가 되고 오페라 웹 브라우저가 실행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처음 실행된 화면 입니다.
오프로드 모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오페라 브라우저 왼쪽 위에 Opera 를 클릭하면 하위 메뉴가 나옵니다.
오프로드 모드 를 클릭해서 앞에 채크표시가 생기면 바로 오프로드 모드 적용 완료입니다.
따로 프록시를 설정해주는건 없고 오페라에서 제공하는 곳으로 자동으로 설정이 되게 됩니다.


※ 오프로드 모드가 잘 적용됬는지 공인 IP를 확인해주는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을 해봤습니다.



오프로드 모드를 해제하고 http://ipip.kr/ 에 접속을 한 화면 입니다.
공인 IP가 183으로 시작하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오프로드 모드를 활성화 시키고 다시 접속을 했습니다.
공인 IP의 첫자리가 141로 바뀐걸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참고로 http://www.whatismyip.com/ 같은 프록시를 사용중인지 감지하는 곳에서는 프록시 주소와 원주소 모두를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



오페라 브라우저의 오프로드 모드를 사용하면 비교적 빠른속도로 간단하게 우회접속을 할수 있습니다.
전문 프록시 프로그램이나 프록시 접속 사이트의 사용이 불편하다면 추천 할만한 우회 접속 방법인거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